게임업계, 설 명절 그냥 지나가면 섭하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설 명절 그냥 지나가면 섭하지~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1.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복 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이벤트
넷마블, 인기 모바일게임 8종에서 풍성한 혜택 행사
게임빌, 대표 게임 2종에 ‘설 분위기 듬뿍’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검은사막 모바일, 즐거운 연휴 설날 이벤트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즐거운 연휴 설날 이벤트 ⓒ검은사막

22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설날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이벤트를 1월 21일부터 2월 1주차까지 진행한다. 필드에서 몬스터를 제압하고 재료를 모아 복주머니를 만들면 ‘세뱃돈’을 획득할 수 있다. 세뱃돈을 ‘행운 상점’에서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흑정령 설날 공약!’ 이벤트를 23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매일 한 번씩 마음에 드는 공약에 투표하고 ‘세뱃돈’을 받게되며, 최다 득표한 공약은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4일부터 26일까지 월드 우두머리가 기존 정해진 요일 외 추가로 등장하는 ‘설날 축제! 월드 우두머리 명절 인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공식 포럼에서도 ‘설, 고운 맵시를 뽐내볼까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까지 공식포럼 게시판에 게임 내 한복 착용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찰떡 세트(30명)를 지급한다.

한편, 공식 크리에이터 MC 모영순, CM 에이든과 CM 아이린이 명절을 맞아 각종 전래동화를 엮은 ‘절레(절레) 동화’ 영상을 준비했다. 영상은 23일 공개되며 이벤트를 통해 한우 스테이크 교환권 등 풍성한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설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8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빛나는 영웅장신구 상자’, ‘2020 설날 대박 상자’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출석 시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티켓을 지급하는 행운의 복판 이벤트, 2020 설날 복주머니를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1월 29일까지 풍등을 날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풍등을 날려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UR등급 초월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윷놀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이벤트 미션을 완료해 2020년 신년 포춘 쿠키, SR등급 일반 아가시온 선택상자, 마프르의 가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는 1월 28일까지 모든 접속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정 시간 동안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보상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설날 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설날 기간을 포함한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체 유니폼 40% 할인 및 새해 복주머니 패키지 판매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1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각종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주사위를 굴리고 루비, AP, 초대형 경험치 캡슐 등 다양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오는 22일부터 출석만 해도 (구)세븐나이츠 선택권, 천상의 돌, 스페셜 만능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기념 출석판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일일 미션을 클리어 해 획득할 수 있는 티켓으로 참여 가능한 윷놀이 이벤트도 실시한다. 윷놀이 완주 누적 회수에 따라 신규 리르 펫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성으로 명절게임을 대표하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도 설을 맞이해 신규 맵 마블킹덤 출시와 함께 풍성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 MOBA 펜타스톰은 1월 27일까지 출석만 해도 총 24개의 영웅과 스킨 중 6개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은 민족의 대명절 설을 한주 앞두고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와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의 다양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신규 구단 제노니아 나이츠 등장은 물론 다양한 코스튬 업데이트 및 새해맞이 이벤트 등으로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명절 분위기를 북돋을 수 있도록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인 카이를 비롯해 리우, 미호, 프리지아 등 4종 트레이너의 한복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게임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메인 타이틀 및 로비 등도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꾸몄다.

‘별이되어라!’는 동화풍의 감성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로 이번 설을 앞두고 ‘설프라이즈!’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0일 까지 ‘설날 상차림 이벤트’에서는 도전자 던전에서 획득한 ‘설날 복주머니’로 7개의 설 음식 상차림을 완성하면 보상으로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까치가 떨어뜨린 복 주머니를 찾아주세요’ 이벤트는 도전자 던전에서 복 주머니를 발견하면 일정 확률로 ‘칠황의 장비 조각 뽑기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