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맵, 하나금융계열사 3곳서 85억원 투자…“글로벌 성장 목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맵, 하나금융계열사 3곳서 85억원 투자…“글로벌 성장 목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1.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캐피탈·하나벤처스·하나생명이 신기술사업투자조합 결성해 참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이사,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 주재중 하나생명 대표이사. ©보맵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이사,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 주재중 하나생명 대표이사. ©보맵

보맵은 22일 하나금융그룹 계열 3사로부터 85억원의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보맵에 따르면 지금까지 유치한 투자금은 총 215억원으로, 국내 인슈어테크 기업 중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는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인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하나생명이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을 결성해 참여했다.

하나캐피탈은 △온라인 보험시장의 성장가능성과 신기술금융 경쟁력 확보 △보수적인 보험시장에서 서비스 혁신으로 주목할만한 성과를 만들어 낸 점을 투자 배경으로 설명했다. 

보맵은 현재 보험금 간편청구, 내 보험 관리, 건강분석을 제공하면서 서비스 2년만에 누적다운로드 200만, 회원수 15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를 발판삼아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면서 "올 상반기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동남아를 넘어 글로벌 인슈어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어 "보험시장은 금융산업 안에서도 변화에 대한 필요성과 기대가 명확한 시장"이라면서 "보맵의 기술력과 실행력으로 시장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했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그룹 내 다른 관계사들과의 콜라보 비즈니스로, 보맵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