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오비맥주 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맥주 부문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오비맥주 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맥주 부문 1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2일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오비맥주 카스가 맥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시상식 후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왼쪽)과 변형섭 오비맥주 정책홍보 상무(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맥주 부문 1위

오비맥주는 스위스 그랜드 호텔(구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카스가 맥주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4th Korea Brand Hall of Fame)은 매년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기업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약 3개월에 걸쳐 각 산업별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하며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의 종합평가를 통해 부문별 최상위 기업을 선정한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맥주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카스는 국내 맥주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생맥주 공법’, ‘프레시 캡’ 등 다양한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갓 만든 생맥주의 맛’을 제공하며 맥주 본연의 신선하고 톡 쏘는 청량감, 가벼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위메프오, 매출 60% 상승…“착한배달 캠페인 효과”

위메프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1월 2~3주차(6~19일) 배달 매출이 전월 동기보다 60%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피자·치킨 프랜차이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전국에 72개 매장을 가진 프랜차이즈 ‘피자헤븐’은 같은 기간 10배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순수치킨, 수피자, 7번가피자 등도 평균 5배 가량 매출이 늘었다. 회사 측은 위메프오의 차별화된 혜택 프로모션과 가맹점 수 증가로 인해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달 ‘착한배달 위메프오!’ 캠페인 선언 역시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쳤다. 자담치킨, 네오피자, 부어치킨, 지정환피자, 오태식해바라기치킨, 만땅치킨 등 전국 배달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지난달 이후 신규 입점했다.

이 캠페인은 △최소 2년간 중개수수료 동결 △광고·입점비 무료 등 자영업자들의 비용부담을 줄여주는 위메프오의 주요 상생정책이다. 이에 덧붙여 큰 폭의 적립, 쿠폰 지급 등 고객 혜택을 늘리면서 주문 고객도 크게 늘었다. 

G마켓-옥션-G9, 설맞이 e쿠폰 특가전 진행
 
대한민국 온라인 유통기업 1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는 설 연휴 기간 유용한 e쿠폰을 특가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설 연휴 배송 걱정 없이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금액권부터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인기 외식 브랜드와 영화 관람권 e쿠폰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로 마련했다. 특히 G마켓, 옥션, G9에서 △던킨도너츠 도넛 6개팩, 도넛 6개팩+아메리카노 2잔, 먼치킨 30개팩, 도넛 10개팩 등 4종 패키지를 각 25% 할인하며 △파리바게뜨 인기 상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스타벅스·이디야·탐앤탐스·메가커피 등 인기 커피 브랜드 및 롯데리아, 맘스터치, 아웃백, 토다이, 쿠우쿠우 등 외식 브랜드 e쿠폰 구매 시 스마일캐시로 최대 15% 캐시백이 제공된다. 1인가구에게 유용한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상품권 구매 시 최대 10% 캐시백을 제공한다.

옥션은 연휴 알차게 보낼 수 있는 CGV 영화 예매권을 최대 35% 할인하며 오는 24일 단 하루 CGV 스몰세트를 25%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G9에서 선물용으로 좋은 현대백화점 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을 구매하면 4500원 캐시백을, 롯데백화점 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은 3% 할인을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 동안 G마켓, 옥션을 통해 간편하게 배달음식을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매일 배달음식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못된고양이, 미니 사이즈 가습기 선봬

엔캣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가 22일 미니 사이즈 가습기를 선보이며 판매 품목을 다양화하고 있다.

못된고양이의 가습기는 탁상용에 적합한 미니 사이즈이지만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해 풍부한 가습력을 갖춘 제품이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특히 가습기에 저소음 기능이 갖춰져 있어 사무실에서 혹은 수면 시 사용하기 좋으며 노트북, 컴퓨터, 보조배터리 등으로 전원을 공급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최근 생활 필수품이 된 가습기를 선보인 못된고양이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액세서리 외에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답게 생활용품 또한 스타일리시하게 출시해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소형 가전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