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설맞이 어떠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설맞이 어떠세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명절 간편식 시리즈'·CU '대왕 스팸 덮밥 도시락'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다가오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간편하게 설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귀향하지 않고 홀로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었다는 이유에서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다가오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간편하게 설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시사오늘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다가오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간편하게 설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시사오늘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명절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간편식 시리즈로는 △한상도시락 △사골왕만두한그릇 △오색잡채 △소반 사골떡국 등 총 4종이다.

한상도시락은 취나물, 들깨무나물, 표고버섯볶음 등 영양 가득한 나물반찬과 고기전, 오미산적, 제육볶음 등으로 구성했으며, 사골왕만두한그릇은 진한 사골육수와 비비고 왕만두, 떡, 당면 등으로 완성했다.

오색잡채는 돼지고기, 버섯, 부추, 양파, 당근, 계란지단 등 각종 고명을 푸짐하게 넣었으며, 소반 사골떡국은 진한 사골국물 육수에 쫄깃한 식감의 국내산 쌀떡을 넣어 만들었다. 소고기, 김, 계란 등 고명의 맛과 질감을 살리기 위해 급속 동결 건조한 블록이 사용됐다.

CU 역시, CJ제일제당과 함께 특수 개발한 초대형 스팸으로 만든 '대왕 스팸 덮밥 도시락'을 출시했다. 이는 설날을 겨냥한 명절 도시락으로, 스팸의 크기는 가로 8.5cm, 세로 17.5cm로 기존 제품 대비 압도적인 크기다.

특히 넓이 기준, 일반 스팸 보다 약 5배 더 큰 사이즈로, 도시락 전체 면적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밥 위에 이불처럼 깔려 있다.

앞서 이마트24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사골떡만두국 도시락을 지난 15일 선보였다.

사골떡만두국도시락은 떡, 손만두, 사골소스로 구성돼 소스와 뜨거운 물을 붓고 렌지업하면, 간편하게 떡만두국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이처럼, 편의점들이 간편한 설 상품들을 내놓는 이유에 대해 업계에선 '1인 가구 증가'를 꼽았다.

지난 해 9월 통계청이 발표한 '장래가구특별추계 : 2017~2047년'에 따르면, 2019년 기준 1인 가구 수는 598.7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9.8%를 차지하며,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은 2019년 1월 발표한 자료에서 미혼직장인 42.7%가 귀향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편의점 업계의 최근 3년 설 연휴 동안 간편 먹거리 매출은 지속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의 경우 평균 45%씩 증가했으며, 세븐일레븐은 매년 20%대의 신장률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간편하고 푸짐하게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편의점 업계에서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이 필요로 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