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SK매직,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2관왕…코웨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SK매직,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2관왕…코웨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2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지난 22일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SK매직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지난 22일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SK매직

SK매직,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2관왕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지난 22일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가치, 고객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가전, 소비 내구재 분야 등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SK매직은 올인원 직수정수기와 모션공기청정기로 2관왕의 쾌거를 거뒀다.

정수기 부문에서 수상한 올인원 직수정수기는 저수조를 없앤 직수형 정수기에서 보다 더 깨끗한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착안해 유로관 전부를 스테인리스로 바꿔 위생에 대한 소비자 불안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직수로 깨끗해진 물을 99.9%의 살균력을 가지고 있는 UV LED로 출수 때마다 다시 한 번 살균해주고, 취수구도 2시간마다 자동으로 살균해 위생성을 극대화했다.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수상한 SK매직의 모션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 등 최첨단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사람과 애완동물 등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생활 먼지 방향을 감지해 집중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 초간편 필터 세척과 교체 가능한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출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필터 관리 시점을 알아서 알려주고 자가 관리에 특화된 혁신 디자인을 접목해 초간편 필터 세척과 교체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공기청정기를 렌탈로 이용해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수요층이 증가함과 동시에 스스로 관리를 원하는 수요층도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코웨이는 공기청정기 시장 리더로서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고 공기청정기 시장 확대를 위해 필터 자가 관리에 최적화된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코웨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사용자가 스스로 제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특화해 만든 혁신적인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자가 관리 시 필터 세척 및 교체 시점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프리필터의 세척이 필요한 시점과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의 교체가 필요한 시점에 맞춰 알림을 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디자인 또한 자가관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공기청정기 필터 중 프리필터는 2주~4주마다 세척이 필요하다. 잦은 세척이 필요한 프리필터 특성에 맞게 제품을 오픈하지 않고 필터를 위로 쏙 뽑아 꺼낼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3단계 필터가 한번에 분리되도록 카트리지 형식으로 필터를 담아 자가 관리가 편할뿐 아니라 교체 시 먼지 날림이 적다.

뿐만 아니라 이번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가로 34cm, 세로 16.5cm, 높이 47cm로 기존 동일 평형대의 자사 제품 대비 약 40% 정도 사이즈를 축소해 공간 차지를 최소화했다. 색상은 실내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고려한 모던하고 세련된 화이트로 전 연령대의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는 하이마트·이마트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일시불 가격은 25만 9000원이다. 필터 구매는 '코웨이 필터샵'을 통해 가능하다.

전자랜드, 제2회 'DJI와 함께하는 전자랜드 드론 영상 콘테스트' 진행

전자랜드는 오는 2월 14일까지 제 2회 '전자랜드 드론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 수상자에게 총 500만 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고 23일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전자랜드와 관련된 영상을 DJI 드론으로 촬영 후 '전자랜드, 4차산업, 드론 콘테스트' 등의 해시 태그를 달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아울러 참가자는 해당 게시물 링크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한 후 영상 원본과 이름, 연락처, 전자랜드 아이디를 지정된 메일 주소로 전송해야 한다. 참가작품은 전자랜드와의 관련성부터 예술성, 창의성, 촬영 난이도까지 총 4가지 평가 기준을 통해 심사를 받는다.

전자랜드는 대상 1명에게 김치 냉장고, 최우수 3명에게 세탁기, 우수 3명에게 와인셀러, 예술상 2명에게 청소기, 작품상 2명에게 가습기, 장려상 5명에게는 면도기, 선착순 50명에게는 핑거볼 핸드폰 거치대를 증정한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2월 21일 전자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자랜드 온라인 쇼핑몰 '4차 산업 테마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설 선물 인기에 시간당 20대씩 판매

설을 앞둔 최근 2주 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가 시간당 평균 20대씩 날개 돋힌 듯 팔려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열기 때문에 바디프랜드 직영 전시장도 추석 연휴 중 대부분 정상 영업에 나선다.

23일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설을 이틀 앞둔 22일 기준으로 최근 2주간 총 6560대의 안마의자가 렌탈 또는 판매됐다. 일 평균으로 약 469대, 시간 당으로는 20대가 팔린 셈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설 이틀 앞 2주간)의 판매량과 비교해 25% 증가한 수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2대 이상 렌탈해 본인용과 부모님 선물을 함께 장만하는 경향이 급증하는 등 명절 선물로 안마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완전한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바디프랜드는 이런 상황을 감안해 24일과 25일 이틀만 일부 전시장이 돌아가며 휴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설 연휴 기간 중 대부분 정상 영업을 한다.

설 연휴를 앞두고 직영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가장 많이 찾은 모델은 '파라오Ⅱ 브레인'다. 파라오Ⅱ는 디자인에서 이집트 최고 통치자 파라오의 형상을 헤드쿠션으로 사실감 있게 표현했고, 나노 페인팅 기술로 금빛 색상의 외관을 화려하게 완성한 제품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