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시트로엥,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101 컴포트 가이드’ 진행…BMW, 전세계 어린이 100만 명 교육 지원 약속
[자동차오늘] 시트로엥,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101 컴포트 가이드’ 진행…BMW, 전세계 어린이 100만 명 교육 지원 약속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1.2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셰플러코리아, 친환경 제품 다변화로 日 수출 확대 나서

셰플러코리아는 섀시시스템 및 전기차, 하이브리드차의 드라이브용 부품과 시스템으로 제품을 다변화해 대일 수출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앞서 셰플러그룹은 일본 시장에 매년 약 1조 원 이상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셰플러코리아는 셰플러그룹 대일 수출의 약 10% 비중을 담당하고 있다. 창원, 전주, 안산에 5개의 공장과 2개의 R&D센터를 운영하며 아시아·태평양 시장 제품 생산 및 공급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셰플러코리아는 일본 시장 진출 20년을 맞아 친환경 및 미래자동차 부품으로 제품을 다변화하고 신규 거래 발굴을 통해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주요 공급 제품은 볼베어링, 테이퍼 롤러 베어링, 휠베어링 등 주요 베어링 제품과 엔진용 부품 등 약 280개다.

셰플러코리아 관계자는 "글로벌 베어링 시장은 오는 2023년까지 연평균 5.44%의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며 "그간 국내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독일 기술력을 접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부품 및 시스템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박차를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트로엥,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101 컴포트 가이드’ 진행

시트로엥은 창립 101주년을 맞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및 취미생활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 시리즈 ‘101 컴포트 가이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시트로엥은 이번 101 컴포트 가이드를 통해 분기별로 편안하고 즐거운 취미 생활과 관련된 세 가지 주제와 세 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선정, 각 주제별로 10건의 온라인 콘텐츠를 매주 한 건씩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시트로엥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우선 1월부터 시작되는 101 컴포트 가이드의 첫 주제는 쿠킹, 디자인, 드로잉 콘텐츠로 구성된 ‘실내에서 컴포트’로다. △물콩식당의 쉐프 ‘물콩’ △일러스트 디자이너 ‘온초람 △드로잉 아티스트 ‘강한’이 참여한다. 이어 오는 3월 28일에는 해당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오프라인 원데이 클래스 ‘101 컴포트 플레이그라운드’가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시트로엥 홈페이지에서 시승신청 후 전시장을 방문, 시승을 완료하면 된다.

101 컴포트 가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트로엥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MW, ‘유엔 국제교육의 날’ 맞아 전세계 어린이 100만 명 교육 지원 약속

BMW 그룹은 지난 24일 유엔 국제 교육의 날을 기념해 오는 2025년까지 향후 5년간 전세계 100만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육 제공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BMW 그룹은 '글로벌하게 생각하고 지역에 맞게 접근하라(Think global, Act local)'라는 모토 아래 국가별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약 40만 명이 그 혜택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 지원 계획은 유네스코가 발표한 글로벌 교육 실태에 공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BMW 그룹이 각 지역에서 진행해 온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확대·강화한다.

BMW 그룹 이사회 멤버이자, 인사부 총괄인 일카 호츠마이어(Ilka Horstmeier)는 "교육은 우리 사회를 이끌고 미래 경제를 준비하는 원동력"이라며 "각 지역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채용 시장에서 소외계층 청년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