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키핑쿠폰 서비스 론칭…GS fresh, ‘하남쭈삼불고기’ 인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키핑쿠폰 서비스 론칭…GS fresh, ‘하남쭈삼불고기’ 인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증정 상품 쿠폰화 서비스 'CU 키핑쿠폰 서비스'를 다음달 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CU
CU는 증정 상품 쿠폰화 서비스 'CU 키핑쿠폰 서비스'를 다음달 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CU

CU, 키핑쿠폰 서비스 론칭

CU는 증정 상품 쿠폰화 서비스 'CU 키핑쿠폰 서비스'를 다음달 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CU 키핑쿠폰 서비스는 +1 증정 행사 대상 상품을 당장 수령하고 싶지 않거나 상품 재고가 점포에 부족할 때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쿠폰처럼 발급해 주는 기능이다.

보관방법과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1 증정 행사 상품 구매 시 근무자에게 '키핑'을 요청하고 포켓CU 내 원바코드(통합 바코드)를 제시한 후 결제하면 교환권이 쿠폰함에 발급된다. 사용할 때는 일반 모바일 쿠폰과 마찬가지로 쿠폰함에 저장된 교환권 바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여러 장의 쿠폰들을 한꺼번에 사용하길 원할 때는 해당 쿠폰들을 선택해 포켓CU 원바코드에 등록해 놓기만 하면 바코드 스캔 한 번으로 결제부터 할인 및 적립, 쿠폰 사용까지 완료된다.

CU 키핑쿠폰은 보통 월 단위로 진행되는 행사 기간이 지났더라도 쿠폰의 유효기간(30일) 만료 전이면 쿠폰 발행 점포에서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다른 맛 등으로 교차 증정이 가능했던 상품들은 쿠폰 교환 시에도 동일한 범위 내에서 상품을 선택해 교환할 수 있다.

이마트24, 혼술족 위한 미니와인 8종 출시

이마트24는 혼술족을 위한 미니와인 8종(100ml 4종, 187ml 4종)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미니와인 8종은 와인 오프너 없이 간편히 즐길 수 있으며 파우치타입(100ml) 4종, 병타입(187ml) 3종, 컵타입(187ml) 1종 등으로 구성했다.

파우치 타입(100ml)은 이탈리아 원글라스(oneglass)의 까베네쇼비뇽, 베르멘티노, 상그리아, 모히토 등 총 4종을 판매한다. 파우치 타입이라 휴대하기 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한 잔의 와인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판매가격은 4900원이다.

병타입(187ml)은 미국 대표 와이너리 갤로에서 만든 까베네쇼비뇽, 멜롯, 모스카토 등 총 3종으로 구성했다. 컵타입(187ml)은 이태리 남부 투스카니 지방의 대표 품종인 산지오베제로 블렌딩한 레드 와인이다. 와인잔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병타입 3종과 컵타입 1종 모두 3900원에 판매한다.

GS fresh, '하남쭈삼불고기' 인기

믿고 먹는 '하남쭈꾸미'에 GS리테일 돈육 브랜드 '우월한돈'이 손을 잡고 출시한 '하남쭈삼불고기' 밥도둑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최대의 신선식품 구색을 갖추고 있는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GS프레시)는 냉동식품 매출 1위 상품 '하남쭈꾸미'에 GS리테일이 자랑하는 돼지고기 브랜드 '우월한돈'을 사용해 밥도둑 시리즈 4탄 상품으로 하남쭈삼불고기를 지난 12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GS프레시 밥도둑시리즈는 하남쭈꾸미, 영광찜부세조기, 황게장 등 시리즈로 출시하고 있으며, 전체 수산상품 매출에서 20% 구성비를 차지할 정도로 고객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지난 2019년 7월에 출시한 하남쭈꾸미는 GS프레시에서 밥도둑시리즈 1탄으로 개발해 6개월만에 6만개를 판매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매출 1위 하남쭈꾸미의 추가 상품으로 불고기 상품 개발 회의를 하는 중, 더 맛이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기 원료 질 향상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우월한돈을 사용한 상품 콘셉트를 결정했다. 우월한돈은 GS리테일 지정농장에서 키운 우수한 돼지만을 활용한 돈육브랜드로 믿을 수 있는 품질의 돈육만을 사용하기에 질이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이 과정을 통해 개발된 하남쭈삼불고기는 최상급 주꾸미 48%, 우월한돈 33% 등 고품질 원재료를 넣어 푸짐하면서, 인공첨가물이 없이 숙성 양념을 사용해 너무 달지 않으면서 쭈삼불고기 맛을 살려 알싸하게 매운 맛이 특징이다. 현재 냉동식품 카테고리에서 매출 순위 2위로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가격은 420g/팩당 9900원이다.

해동 후 간편하게 포장을 뜯고 프라이팬에서 가열만으로 시식이 가능해 맞벌이 부부나 혼밥족들에게 간단한 술안주, 가벼운 반찬으로 구매가 많은 것으로 판단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