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2020년 상반기 주목할 신작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2020년 상반기 주목할 신작은?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1.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위드 히어로즈(WITH HEROES)’…100여 종 영웅들 ‘눈길’
넥슨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끝없는 이면 세계 탐사로 ‘新경험’
펄어비스 신작 ‘플랜 8’ 신규 스크린샷 공개…“슈팅 장르라는 새로운 게임에 도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위드 히어로즈(WITH HEROES)’, 한국 정식 출시 ⓒ네오위즈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위드 히어로즈(WITH HEROES)’, 한국 정식 출시 ⓒ네오위즈

3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2020년 상반기를 책임질 신작 게임 출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위드 히어로즈(WITH HEROES)’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위드 히어로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이순신, 세종대왕을 포함해 프랑스의 구국 소녀 잔 다르크, 일본의 전설적 미야모토 무사시 등 전 세계 역사와 신화 속 유명 캐릭터가 등장하는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이다. 100여 종의 영웅들을 특색 있는 3D 캐릭터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캐릭터 수집 및 육성하는 재미 외에도 600여 개의 방대한 스테이지와 점점 어려워지는 난이도를 클리어하며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는 도전 모드 ’차원 전투’가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자동 전투를 기반으로 다양한 아이템 획득과 함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이용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파밍한 아이템을 이용자끼리 거래할 수 있으며, 국내외 다른 이용자들과 겨뤄볼 수 있는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도 또 다른 재미 요소이다.

위드 히어로즈는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구글, 페이스북, 애플ID 등 이메일 계정을 연동하면 이순신, 잔 다르크, 베토벤 등 1개의 영웅을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전설 영웅 조각 선택권’을 지급한다. 또 3일에 한 번씩 5개 영웅의 공격력, 체력, 방어력 등 고유 능력치를 10% 향상 시키는 버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가이드 퀘스트를 통해 이용자의 성장 척도에 따라 푸짐한 아이템과 다양한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완료보상으로 10명의 랜덤 영웅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영웅 조각 상자’가 제공된다.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30만 자 이상의 텍스트와 50장이 넘는 컷씬 일러스트로 구성된 ‘메인 스트림’, ‘외전’ 등 스토리 콘텐츠, 끝없는 이면세계를 탐사하여 전투와 이벤트를 경험하는 ‘DIVE’ 등 현실세계와 이면세계를 넘나들며 미션을 수행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는 오는 2월 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하며, 론칭 직후 최대한 빠르게 유저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이용자들이 보내 주신 성원에 보답하는 운영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는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분들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책임감을 가지고 개발에 집중했다”며 “지속적으로 유저분들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충분히 만족하실 만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이 가운데, 넥슨은 2월 10일까지 현실세계와 이면세계를 넘나드는 게임 콘셉트에 맞춰 ‘증강현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넥슨플레이’ 애플리케이션 내 지도에 등장하는 ‘카운터’와 ‘침식체’를 찾아 이를 제보하면 최대 ‘1만 넥슨플레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카운터사이드’는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로,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유저들의 판타지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엑소수트 MMO 슈터 ‘플랜 8(PLAN 8)’의 신규 스크린샷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플랜 8’은 현시대를 바탕으로 한 사실적인 그래픽 표현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이 돋보이는 엑소수트 MMO 슈터(Exosuit MMO Shooter) 게임이다.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자유도가 높은 오픈월드 기반으로 개발중이다.

공식 트레일러 공개 이후 해외 이용자들로부터 “감탄밖에 할 수 없었다. 놀라운 영상처럼 멋진 게임을 기대한다” 등 새로운 스타일의 슈팅 장르를 기대하는 해외 이용자가 많았다.

신규 스크린샷을 통해 플랜 8의 다양한 무기와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각종 엑소수트를 엿 볼 수 있다.

이승기 플랜 8 총괄 PD는 “펄어비스의 신규 자체 엔진과 MMORPG개발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슈팅 장르라는 새로운 게임에 도전하고 있다”라며 “하나의 단어로 정의할 수 없는 MMO적 요소를 반영한 플랜 8만의 독창적인 장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