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X 펭수, 진심담은 신나는 컬래버레이션 진행…CU, 양평서울 국밥 시리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25 X 펭수, 진심담은 신나는 컬래버레이션 진행…CU, 양평서울 국밥 시리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초저가 롤 휴지, 갑티슈에 이어 이번에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한아임이(I’m e) 초저가 기능성 물티슈 5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초저가 롤 휴지, 갑티슈에 이어 이번에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한아임이(I’m e) 초저가 기능성 물티슈 5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1000원 기능성물티슈 5종 출시

이마트24는 초저가 롤 휴지, 갑티슈에 이어 이번에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아임이(I’m e) 초저가 기능성 물티슈 5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아임이(I’m e) 기능성 물티슈 5종은 클렌징티슈, 비데티슈, 빨아쓰는 행주티슈, 손걸레 청소포, 베이비물티슈다. 모든 제품은 균일가 1000원이다. 기존의 브랜드 상품의 기능성 물티슈 대비 1매당 가격이 30~50% 저렴한 가격이다.

편의점 주 이용고객인 1~2인 가구를 기준으로, 기능성 물티슈의 하루 사용량을 고려해 7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매수의 소용량 물티슈 제품으로 기획됐다.

GS25 X 펭수, 진심(眞心)담은 신나는 컬래버레이션 진행

GS25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자이언트 펭TV>는 남극에서 온 210cm 자이언트 펭귄 '펭수'가 EBS의 최초 연습생 신분으로 최고의 스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좌충우돌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EBS의 어린이 교양예능 프로그램이다.

TV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넘나들며 대한민국에 펭수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구독자 수는 1월 29일 기준 200만 명을 달성했다.

GS25가 펭수와 손잡고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된 것은 소신있고 진실되게 할 말은 꼭 하는 모습 뒤에, 따뜻하게 상대를 배려하는 펭수의 캐릭터가 올해로 출범 30주년을 맞은 GS25의 고객을 향한 '진심'(眞心)과 부합됐기 때문이다.

이에 GS25는 펭수의 자신감 있고 당찬 감정표현과 속 시원한 사이다 같은 발언으로 마음의 위안을 얻고 쾌감을 느끼는 고객들의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프로모션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와 펭수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2월부터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펭수 노트, 스티커세트, 등신대가 동봉된 밸런타인데이 기획세트 3종에 이어 펭수 마그넷과 굿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기획세트 3종을 차례로 출시 예정이다. 더불어 3월 중에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PB상품도 선보인다.

CU, 양평서울 국밥 시리즈 출시

CU는 대를 이어 전해져 오는 45년 전통의 양평서울 해장국과 손잡고 HMR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국밥 시리즈는 양평서울 해장국, 양평서울 닭개장, 양평서울 장터국밥 총 3종(각 6000원)이다.

해당 상품들은 1975년 처음 문을 연 양평서울 해장국의 전통적인 조리법을 그대로 구현해 식당에서 먹는 원물 그대로 패키지에 담았다. 실제 제품과 패키지에 나와있는 조리예 사진이 별 차이가 없을 만큼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실제, 양평서울 해장국을 편의점 HMR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80여 개의 시제품을 만들어 테스트할 만큼 심혈을 기울였다. CU의 양평서울 해장국은 국내산 양과 선지, 시래기, 재래 된장만을 사용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48시간 조리해 깊은 맛을 냈다. 닭개장과 장터국밥 역시 각각 닭고기, 소 양지살과 함께 각종 야채를 푸짐하게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즉석밥은 별도로 동봉돼 있어 국물과 따로 렌지업을 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마감할인판매 '라스트오더' 서비스 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타트업 기업인 미로와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마감할인판매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내달 1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로는 롯데 엑셀러레이터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기업으로 유통기한 임박상품 거래 플랫폼 라스트오더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번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세븐일레븐 전국 1만여 점포에서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상품은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유음료 등이며 할인율은 30%, 유통기한 경과 최소 3시간 이전 상품을 기준으로 한다. 단, 2월 한 달간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반값(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푸드, 유음료, 신선과 같이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짧은 상품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선 시행한 후 식품군 전체로 대상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경영주는 라스트오더 모바일앱(App)이나 점포 관리 컴퓨터를 이용해 마감 할인 판매 대상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 종료 시간을 별도 기재한다. 고객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이나 라스토오더 모바일앱을 통해 본인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구매 상품, 점포 방문 예정 시간 등을 입력하고 결제를 마치면 해당 점포에 알람이 가고, 고객에겐 구매확인용 바코드가 발송된다. 상품은 고객이 직접 점포를 방문해야 수령 가능하며 사전에 입력한 방문 시간 경과 후에는 수령이 불가해 유통기한 경과상품이 판매되는 것을 방지한다.

세븐일레븐은 라스트오더 서비스 시행을 통해 전국 가맹 경영주의 폐기 부담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신규 고객 창출에 따른 수익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라스트오더에 지불하는 판매수수료는 푸드의 경우 본사가 상시 100% 부담하고, 푸드 이외의 상품은 최초 3개월은 본사가 100% 지원하며 이후엔 본사와 가맹점의 배분율 대로 분담한다.

NS홈쇼핑 카탈로그 NS쇼핑북, 새로운 컨텐츠로 개편

NS홈쇼핑의 카탈로그 NS쇼핑북이 2월호부터 새로운 컨텐츠로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NS쇼핑북은 구독 신청 고객과 NS홈쇼핑 VIP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발간하는 쇼핑 책자이다. 1~2인 시니어 소가구, 건강백세를 꿈꾸는 5060세대를 위한 시니어 친화적 상품과 서비스로 변화를 시도한 결과 업계에서 유일하게 성장세를 유지하며 카탈로그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번 개편은 카탈로그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으며, 아날로그적 감성과 카탈로그의 특성을 활용한 컨텐츠로 구성했다.

먼저 여성 잡지와 함께 인터뷰 형식으로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라이브 톡'을 매월 정기연재한다. 주 독자층인 여성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셀럽을 선정해 삶에 대한 이야기와 건강식품 추천 등 건강관리 비법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실종 당시의 아동 사진만 게시하던 방식에서 실종아동전문기관의 협조를 받아 현재 추정 모습까지 함께 게시한다. 지난 캠페인을 통해 게재된 아동 2명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는 성과가 있었던 만큼, 이번 개선을 통해 더 큰 효과를 얻을 것으로 NS홈쇼핑 측은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