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NHN AD 마케터 매칭 앱 ‘닷다’, 2019 앤어워드 수상…LG유플러스, 5G 태블릿 PC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NHN AD 마케터 매칭 앱 ‘닷다’, 2019 앤어워드 수상…LG유플러스, 5G 태블릿 PC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1.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NHN AD 마케터 매칭 앱 ‘닷다’, 2019 앤어워드 수상 ⓒNHN
NHN AD 마케터 매칭 앱 ‘닷다’, 2019 앤어워드 수상 ⓒNHN

NHN AD 마케터 매칭 앱 ‘닷다’, 2019 앤어워드 수상

NHN AD의 마케팅 파트너 매칭 앱 ‘닷다’가 ‘2019 앤어워드(&Award)’에서 위너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시상식인 앤어워드는 올해 13회를 맞았으며,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했다.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광고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총 64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올해 NHN AD의 ‘닷다’는 디지털 미디어 부문 생활편의 서비스 분야에서 위너상을 수상했다. ‘닷다’는 경험과 성향 정보에 기반해 마케터와 광고주를 이어줌으로써 경쟁이 치열한 마케팅 시장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프로젝트 입찰 방식을 효율적으로 바꾼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2019년 10월 출시된 ‘닷다’는 가입자 정보를 기반으로 서로에게 잘 맞는 마케터와 광고주를 매칭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NHN AD는 마케팅 시장에서 마케터와 광고주가 따뜻하게 닿을 수 있다는 의미로, ‘알맞게 따뜻하다’라는 뜻의 제주 방언 ‘닷다’를 서비스명으로 정했다.

‘닷다’에서는 대행사 임직원, 프리랜서 등 마케터라면 누구나 레퍼런스와 주력 업종, 업무 성향 등을 입력해 간편하게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닷다’는 9가지 질문을 통해 개인 업무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마케터 성향 테스트(MATI)도 제공한다. 대행사는 가입 시 개설되는 기업 페이지를 광고주 대상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광고주의 경우 가입 및 활동 정보에 따라 맞춤형으로 마케터를 추천받는다. 레퍼런스, 이름, 마케팅 영역 등 다양한 조건을 입력해 담당 마케터와 대행사를 직접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며 마케터별 경험 및 성향 정보를 비교하고 쪽지로 즉시 연락할 수 있다. 프로젝트 의뢰 기능으로 마케터들을 모집해 지원자 중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할 수도 있다.

NHN AD 측은 “마케터의 필수 앱으로 자리 잡은 ‘닷다’는 명함이 아닌 경험과 성향 정보를 바탕으로 나를 잘 이해하는 맞춤형 마케팅 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마케터와 광고주 양쪽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매칭 알고리즘 및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세계 최초 5G 태블릿 PC출시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5G’의 판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5G 태블릿 PC가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갤럭시 탭 S6는 세계 최초로 5G 네크워크를 탑재했으며, 마운틴 그레이 컬러의 128GB 모델로 출시된다.

LG유플러스는 출시에 맞춰 월 2만 2000원의 ‘5G 태블릿 4GB + 데이터 나눠쓰기’ 요금제를 선보였다. 월 4GB의 데이터가 제공되며, 5G 스마트폰 요금제와 쉐어링 결합할 경우 5G 스마트폰의 데이터 제공량 내에서 나눠 쓸 수 있다.

기존 U+ 5G 프리미어 레귤러이상 가입고객은 ‘태블릿/스마트기기 요금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1600여편의 실사 기반의 고화질 입체 콘텐츠를 다양한 각도로 생생하게 감상하고, 함께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SNS로 공유할 수 있는 U+AR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갤럭시 탭 S6 5G’는 7nm 옥타코어 AP와 7,040mAh 배터리, 모바일 게임 엔진 플랫폼인 ‘유니티(Unity)’,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탑재, 게임에 최적화된 그래픽과 사운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삼성 태블릿 최초로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을 적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잠금 해제가 가능하며, 16:10 화면비율의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돌비 애트모스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를 탑재했다.

특히 갤럭시 태블릿 최초로 후면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초 광각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 촬영 장면을 인식하고 분석, 각 장면에 가장 적합한 설정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인텔리전트 기능인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해 단말의 촬영 기능을 극대화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