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MTS종목추천 서비스 ‘인사이터 3.0’ 선보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신증권, MTS종목추천 서비스 ‘인사이터 3.0’ 선보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1.3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0여개 종목 커버…스코어·랭킹 수치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31일 크레온 MTS 종목추천 서비스 '인사이터 3.0'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터 3.0'은 대신경제연구소에서 개발한 퀀트를 기반으로 종목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ETF, 스팩, 우선주 등 일부 종목을 제외한 1900여개의 종목을 커버하며 스코어와 랭킹을 수치화 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서 스코어란 대신증권의 데이터 엔진으로 구축한 일종의 종목 매력지수다. 종목별로 수급동향과 시장이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대 100점까지 스코어를 부여하고 순위를 매겼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보유 및 관심 종목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크레온 MTS에서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크레온 홈페이지나 고객감동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신증권은 이와 함께 크레온 비대면계좌 신규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인사이터 3.0 서비스 무료 이벤트도 병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계속되며, 크레온 MTS에서 인사이터 3.0서비스를 신청하면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이용기간 후에는 서비스 수수료 0.1%가 과금된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더욱 강력해진 '인사이터 3.0'는 상장된 1900여개 종목을 분석하고 매매시그널도 제공해 투자아이디어를 얻고자 하는 초보 투자자에게 유용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투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