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제일제면소 서울역사점, 미래형 스마트 매장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제일제면소 서울역사점, 미래형 스마트 매장 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0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제일제면소가 서울역사점에 서빙 로봇을 시범 도입한다. ⓒCJ푸드빌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서울역사점, 미래형 스마트 매장 도입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서울역사점에 서빙 로봇을 시범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제일제면소는 LG전자가 개발한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을 국내 최초로 현장에 도입했다. 클로이 서브봇은 지능형 자율주행 기능으로 최적의 동선을 파악해 주문한 테이블에 도착한다. 3D 카메라와 초음파 센서가 있어 이동 시 테이블 간 좁은 사이를 순조롭게 이동하며 장애물을 피하거나 멈춰 설 수 있다.

이로써 제일제면소 서울역사점은 매장 입장부터 서빙까지 첨단기술을 적용한 매장으로 운영된다. 매장 대기 시 ‘스마트 웨이팅’ 시스템으로 매장 앞 태블릿PC에 이름과 연락처를 남기면 입장 순서에 맞춰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는다. 매장에 입장하면 각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PC로 메뉴 주문, 직원 호출 등을 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클로이 서브봇의 도입은 직원과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가장 큰 장점은 4인 메뉴를 한 번에 옮길 수 있어 고객이 기다림 없이 음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4인 주문 시 한 명의 직원이 여러 번에 거쳐 서빙을 해 모든 메뉴가 나오길 기다렸다. 하지만 이번 클로이 서브봇 도입으로 단 한 번에 서빙이 가능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국물이 많은 면 요리도 안정적으로 옮긴다. 테이블 정리도 한결 빠르고 수월해져 대기 고객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식사 후 클로이 서브봇이 빈 그릇을 주방으로 옮겨줘 직원은 테이블 정리 등 마무리만 하면 된다.

제일제면소 관계자는 “서울역사점에 우선적으로 주문·서빙 등 혁신 기술을 도입해 고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직원들이 고객 서비스에 더욱 집중해 특별하고 높은 서비스를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쿠킹클래스 진행

롯데푸드는 지난달 31일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의성마늘 쫄깃롤만두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푸드 본사 1층 쿠킹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쿠킹클래스는 히든서포터즈의 기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히든서포터즈는 마케팅 제안, 광고·프로모션 기획, 마케팅 사례 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쿠킹클래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학생 참가자들은 의성마늘 쫄깃롤만두를 활용한 분짜와 짜조 레시피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부일 롯데푸드 쉐프 매니저의 지도 아래 롤만두의 길쭉한 모양을 살린 짜조와 함께 먹기 좋은 분짜를 따라해 보며 손쉽게 그럴싸한 요리 한 접시를 완성할 수 있었다.

한편, 히든서포터즈는 지난 2012년 시작된 롯데푸드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로 6개월간 활동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롯데푸드의 제품과 식품 마케팅 실무를 체험한다. 현재 16기가 활동 중이며 이달 중 17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bhc치킨, ‘골드킹 윙’ TV CF 온에어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날개 부위 신메뉴인 ‘골드킹 윙’ TV CF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윙 치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bhc치킨은 최근 전속모델인 배우 전지현이 출연하는 골드킹 윙 TV CF 제작을 완료하고 지난 1일부터 온에어를 시작했다. 이번 TV CF는 올해로 bhc치킨 전속모델 7년차를 맞이하는 전지현이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그녀만의 윙 치킨을 먹는 포인트를 알려준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CF 속 전지현은 윙 치킨을 맛있게 먹기 위한 바삭함, 두툼함, 단짠 밸런스 등 세 가지 포인트를 골고루 갖춘 골드킹 윙의 장점을 맛깔스럽게 표현했다. 이어 ‘윙 제대로 먹으려면 bhc 골드킹 윙’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지난해 12월 윙스타 시리즈 중 하나로 선보였던 골드킹 윙은 날개 부위로만 구성된 메뉴로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해 깊고 깔끔한 맛은 물론 단짠이 잘 어우러진 치킨이다. 또한 신선한 마늘을 갈아 넣어 알싸한 마늘향의 진한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튀김옷의 쌀가루를 첨가해 바삭함을 더했으며 날개의 윙과 봉이 각각 분리돼 있어 한입에 먹기 편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프투어, 대한항공 프로모션…전 노선 최대 50만원 할인

위메프의 종합 여행 플랫폼 위메프투어는 대한항공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위메프투어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쿠폰 3종 지급, 여행사별 즉시 할인, 발권수수료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한다. 쿠폰은 50%·5%·3% 3종을 제공한다. 50% 쿠폰은 오는 7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으로 총 250명에게 지급한다. 해외 모든 노선 예약 시 최대 10만원까지 50% 할인 적용 가능하다. 5%·3% 쿠폰(최대 25만원)은 오는 9일까지 무제한으로 발급한다. 5% 쿠폰은 유럽·아시아 노선에, 3% 쿠폰은 그 외 전 해외 노선 항공권에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5개 여행사(노랑풍선, 모두투어, 여행박사, 웹투어, 에어몰)를 통해 예약 시 3%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폰(5%·3%)과 즉시 할인 혜택은 중복 사용이 가능해 최대 5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발권수수료 무료 혜택도 있다. 노랑풍선, 여행박사, 투어2000, 롯데관광, 투어비스, 롯데JTB, 내일투어, 자유투어를 통해 발권하면 수수료가 면제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