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집닥, 위아트와 인테리어 홈스타일링 제휴 이벤트 진행…코리아센터, 페이스북과 전략적 파트너십 상호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집닥, 위아트와 인테리어 홈스타일링 제휴 이벤트 진행…코리아센터, 페이스북과 전략적 파트너십 상호 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리아센터는 페이스북과 지난 31일 싱가포르 페이스북 아태지역 본부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자의 페이스북 마케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는 페이스북과 지난달 31일 싱가포르 페이스북 아태지역 본부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자의 페이스북 마케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 페이스북과 전략적 파트너십 상호 협약 체결

코리아센터는 페이스북과 지난달 31일 싱가포르 페이스북 아태지역 본부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자의 페이스북 마케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신규 비즈니스 수립과 크로스보더 비즈니스(Cross Border Business) 해외 진출 사업 강화 △'브랜디드 콘텐츠'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성화 △플랫폼 연동 강화를 통한 마케팅 효율 제고 △체계적인 솔루션 교육을 통해 페이스북 마케팅 플랫폼 전문가 육성 지원 △아태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트렌드 정보 제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등 다각도로 협력할 계획이다.

코리아센터와 페이스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이 페이스북의 아태지역 마케팅 기반을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고 '브랜디드 콘텐츠'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과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 서비스로 유명하다. 사업초기 독보적이며 혁신적인 쇼핑몰 구축 플랫폼이 큰 사랑을 받아 급속한 사업확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크로스보더 비즈니스 사업 고도화와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 국내 중소기업 및 소호사업자 50만 곳이 메이크샵을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입했고, 해외직판 오픈마켓인 OKVIT(오케이빛)과 해외진출 통합 솔루션 메이크글로벌을 통해 6000곳이 넘는 쇼핑몰들이 크로스보더 비즈니스 사업에 진출해 전세계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집닥, 위아트와 인테리어 홈스타일링 제휴 이벤트 진행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국내외 미술작품 전시 및 수집가 맞춤형 아트컨설팅 서비스 전문기업 위아트와 인테리어 홈스타일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집닥 고객에게 최적의 인테리어 토탈 솔루션과 더불어 위아트의 미술 전문 경험,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시공 이후 고품격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는 인테리어 견적신청 단계에서 위아트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집닥을 통해 인테리어 견적을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는 위아트에서 현재 판매 중인 작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공사 계약을 진행한 고객 가운데 추첨해 위아트 전문 큐레이터가 직접 제안하는 고객맞춤형 추상화를 증정한다.

이번 홈스타일링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집닥앱 및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운영 '딜리', 2달 만에 전국 12곳 식당서 18대 도입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율주행형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 렌탈 프로그램을 시작한지 두 달여 만에 전국 12곳 식당에서 18대가 운영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18일 런칭한 딜리플레이트 렌탈 프로그램은 현재 서울, 경기, 인천, 속초, 창원 등 전국으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는 실내 레스토랑 전용 자율주행 로봇이다. 총 4개의 선반을 통해 한 번에 4개의 테이블에 음식을 서빙할 수 있다. 최대 적재용량은 50킬로그램(kg)이다. 점원이 딜리플레이트의 선반에 음식을 올려놓고 테이블 번호를 누르면, 딜리플레이트가 알아서 주문자의 테이블까지 최적의 경로로 음식을 싣고 찾아간다. 도중에 길을 막고 있는 장애물을 마주치면 스스로 피해간다.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7월 서울 송파구에 있는 이탈리안 퓨전 레스토랑 '메리고키친'에 시범적으로 선보인 이후 지난해 11월 풀무원의 생활 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외식 브랜드 '찬장'과 '메이하오 짬뽕'에 총 3대가 공급됐다.

딜리플레이트 렌탈 프로그램 런칭 이후 서울, 수도권뿐 아니라 지방 소재 식당에서도 서빙로봇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강원 속초 맛집으로 유명한 '청초수물회앤섭국'은 지난해 12월 딜리플레이트 4대를 도입해 운영 중이며, 경남 창원의 소고기전문점 '성산명가'는 딜리플레이트 2대를 설치했다. 경남 창원 중식당 '금화'에도 딜리플레이트 1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