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이색광고로 유저 눈길 사로잡는다
게임업계, 이색광고로 유저 눈길 사로잡는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V4’ 미스터리P 주인공 ‘백종원’ 출연 광고…‘FIFA 온라인 4’ 디디에 드록바 모델 계약
펄어비스 검은사막 ‘가디언X소련여자’ 영상, 12월 ‘유튜브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 선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V4’ 미스터리P 주인공 ‘백종원’ 출연 광고 진행 ⓒ넥슨
넥슨, ‘V4’ 미스터리P 주인공 ‘백종원’ 출연 광고 진행 ⓒ넥슨

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다양한 이색 광고를 통해 유저들에게 게임의 재미를 알리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백종원이 알려주는 자기관리 비법’이라는 제목의 광고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바쁜 일상에서도 여유를 찾는 백종원만의 자기관리 비결을 알려주는 콘셉트로, 요리 연구를 담당하는 1종원부터 ‘V4’ 레이드를 뛰는 100종원까지 각기 다른 역할을 맡은 1~100종원이 한 집에 산다는 황당한 설정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영상 말미에는 1~99종원을 관리하는 100종원이 거실에 모인 99명의 종원들과 함께 레이드를 뛰러 가는 장면을 다른 서버 이용자가 서로 오갈 수 있는 ‘인터 서버’에서 펼쳐지는 게임 속 대규모 레이드에 비유해 재치 있게 풀어냈다.

넥슨 IP4마케팅팀 나동진 팀장은 “1~100종원이 모두 수평적인 관계의 분신이라는 점을 잘 알리기 위해 백종원이 모든 장면을 직접 연기했다”며 “영상을 본 이용자들도 ‘V4’에서 생사고락을 함께 할 친구(종원)를 찾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의 ‘가디언X소련여자’ 광고 영상은 12월 ‘유튜브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에 선정됐다.

지난 12월 유명 유튜버 ‘소련여자(Soviet girl in Seoul)' 크리스가 참여한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가디언’ 광고는 조회수 200만, 좋아요 1만 6000개를 받았다. 유튜브는 매달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광고 10개를 Ads Leaderboard에 선정한다.

광고 영상은 소련여자의 직설적인 언행과 가디언의 주무기인 큰 전투도끼를 휘두르는 B급 감성의 유머, 유쾌한 촬영장 분위기를 영상으로 담아 많은 관심을 받았다.

‘가디언’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로, 19번째 클래스다. 큰 전투도끼와 방패를 사용하는 강력한 여전사다. △거암 가르기 △대지 강타 △검은 피의 영역 △검은 피의 도륙 등 적에게 돌진해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는 새로운 홍보 모델로 디디에 드록바(Didier Drogba)와 계약을 체결했다.

넥슨은 코트디부아르의 축구 영웅 디디에 드록바와 ‘FIFA 온라인 4’ 홍보모델전속계약을 체결하고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드록바는 ‘FIFA Online 시리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선수 중 한 명으로, ‘FIFA 온라인 4’ 광고를 통해 반가운 얼굴로 팬들에게 돌아왔다.

공개된 광고영상 속 드록바는 기자회견장에 모습을 드러내 수많은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복귀를 선언하며 어디로 복귀하는지 묻는 질문에는 “코리아”라고 답한다. 또, 광고 영상 말미 등장하는 게임 속 드록바의 모습은 한국의 전통 갓을 쓴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넥슨은 드록바와 계약을 체결하며 ‘디디에 드록바 자선재단(Didier Drogba Foundation)’에 약 1억 원(8만 9000USD)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코트디부아르 심장병 클리닉’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드록바는 이번 계약을 진행하며 “전부터 한국 팬들이 붙여준 드록신이라는 별명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늘 한국팬들에게 보답하고 싶었다”며, “마침 넥슨을 통해 한국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고 정말 즐겁게 촬영을 진행했다. 아울러 드록바 재단의 심장병 클리닉 후원에 선뜻 동참해준 넥슨에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