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2020 LCK 개막, SKT ‘점프 VR’로 실감나게 즐긴다…LG전자,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2020 LCK 개막, SKT ‘점프 VR’로 실감나게 즐긴다…LG전자,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0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2019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 경기 전경 ⓒSK텔레콤
2019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 경기 전경 ⓒSK텔레콤

2020 LCK 개막, SKT ‘점프 VR’로 실감나게 즐긴다

SK텔레콤이 2020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을 맞아 롤(LoL, League of Legends) 게임 매니아들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게임 중계를 즐길 수 있도록 ‘점프 VR’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LCK 리그는 1년에 정규 시즌(스프링/서머)이 두 차례 있고, 이번 스프링은 2월5일부터 4월12일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2019 LCK 서머 결승전의 온라인 최고 동시시청자 수가 약 292만명으로 최대 기록을 경신할 정도로, 매년 시청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SK텔레콤은 ‘점프 VR’ 앱에서 LCK 경기를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점프 VR’ 앱에서 최초로 스프링 전 경기(90개)를 실시간 생중계한다. 특히 개막전, 결승전과 같은 2020 LCK 스프링 주요 경기들은 360도 VR 생중계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LCK 경기를 중계하는 국내 미디어 채널 가운데 유일하게 ‘점프 VR’ 만이 VR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360도 VR 생중계는 모바일만으로도 시청 가능하고 더 실감나게 즐기려면 VR 전용기기(HMD, 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면 된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모바일로 롤 게임 생중계를 보는 국내외 시청자가 갈수록 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든 점프 VR 앱을 통해 롤 게임 중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똑똑해진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출시

LG전자가 5일 똑똑해진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LG 씽큐(LG ThinQ)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결하면 사용자가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이전 제품보다 선명해진 화질의 홈뷰 2.0과 홈가드 2.0을 제공한다. 홈뷰 2.0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홈가드 2.0은 청소기가 집안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을 사용자에게 보내는 등 알림 기능을 지원해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도 유용하다.

아울러 LG전자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청소기가 빨아들인 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최소화한다. 시험기관인 미국 SGS-IBR Laboratories는 청소기에 흡입된 먼지 수와 청소기 밖으로 배출된 먼지 수를 비교한 시험에서 신제품은 0.3~0.5마이크로미터(μm, 1㎛는 1백만분의 1m) 크기의 먼지가 배출되는 것을 99.97% 차단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한층 더 편리하고 강력한 청소 성능을 갖춘 음성인식 로봇청소기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이저, RAZER 시그니처 게이밍 마우스 ‘Razer DeathAdder V2’ 공식 출시

글로벌 게이밍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RAZER가 전 세계에서 10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 게이밍 마우스 데스에더의 최신 모델 ‘Razer DeathAdder V2’를 11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아울러 글로벌 공식 출시 이후 국내 공식 출시를 기다려준 고객들을 위해 4일부터 사전예약판매 행사를 실시하며 사전 예판은 레이저 공식판매처와 인터파크에서 진행된다.

‘Razer DeathAdder V2’ 마우스는 처음 출시된 이후 지속적으로 게이밍 마우스의 기준을 높이며, 2019년까지 전세계적으로 1000만대 이상 판매됐다.

특히 ‘Razer DeathAdder V2’는 시그니처 디자인과 동급 최고의 인체공학적 설계를 유지하면서 Razer Focus+ 옵티컬 센서와 옵티컬 마우스 스위치, Razer Speedflex 케이블 등을 탑재해 게이머에게 레이저의 최신 기술을 제공한다.

RAZER 주변기기 사업부 Alvin Cheung 수석 부사장은 “Razer는 모든 제품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수년 동안 끊임없이 DeathAdder를 세밀하게 튜닝하고 업그레이드해왔다”라며 “DeathAdder V2를 통해 우리는 게이밍 기어 업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게이밍 마우스의 자리에 올랐으며 기존 제품들을 더욱 발전시켜 게이머들에게 항상 최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KT엠모바일 5G 무약정 유심 편의점 판매 시작

KT의 알뜰폰 자회사 KT 엠모바일은 세븐일레븐과 함께 통신 업계 최초로 5G 무약정 유심 편의점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유심을 구매할 수 있는 세븐일레븐 매장은 세종대로카페점, 소공점, 시그니처타워점, 중국대사관 점이며 추후 1만개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T 엠모바일 5G 유심을 구매 한 고객은 고객센터, 온라인 셀프개통 등을 통해 즉시 개통이 가능하다. 특히 KT 엠모바일 직영 온라인몰 내 세븐일레븐 전용 ‘셀프개통’ 페이지를 개설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KT 엠모바일은 모든 5G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KT 와이파이를 제공하며 영화, 여행, 쇼핑 등 프리미엄 멤버십을 누릴 수 있는 ‘M라운지’와 상해보험(5종 중 택 1)을 무료 제공한다. 또한, 모든 고객은 제휴 카드 추가 할인을 통해 최대 1만 7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지난해 2월 첫선을 보인 세븐일레븐 LTE 후불 유심은 매월 70% 이상의 판매 성장을 기록하며 알뜰폰 가입 채널 확대에 크게 이바지하였다”라며, “통신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KT 엠모바일 5G 무약정 유심 판매를 통해 5G 알뜰폰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