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전자, LG G7 ThinQ에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NHN, EBS와 ‘AI를 통한 미래교육 발전’ 업무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전자, LG G7 ThinQ에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NHN, EBS와 ‘AI를 통한 미래교육 발전’ 업무 협약 체결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0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LG전자, LG G7 ThinQ에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 ⓒLG전자
LG전자, LG G7 ThinQ에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 ⓒLG전자

LG전자, LG G7 ThinQ에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

LG전자가 LG G7 ThinQ에 안드로이드 10을 업데이트한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다음 주 G7 ThinQ에 구글 최신 OS(Operating System)인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를 위한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G7 ThinQ 대상 OS 프리뷰 프로그램은 지난해 1월 안드로이드 9.0 파이에 이어 올해 안드로이드 10이 두 번째다.

안드로이드 10은 화면을 옆으로 밀거나 위로 올리는 동작만으로 홈 이동, 앱 전환 등이 가능한 ‘풀 제스쳐 네비게이션’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 사용자가 개별 앱 사용권한을 다시 설정할 수 있게 보안도 강화했다.

아울러 LG전자는 OS 프리뷰 프로그램과 함께 UI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한다. 새 UI는 메뉴 탭, 팝업 등을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하단 조작구조’, 단순하고 직관적인 ‘카드타입 메뉴’, 사용자 조작에 따라 화면을 맞춤형으로 표시하는 ‘반응형 메뉴’, 각종 앱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는 ‘팝업 윈도우’ 등이 특징이다.

LG전자 SW업그레이드 센터장 정호중 상무는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사후지원을 안정적으로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청각장애인 통화연결음 서비스 무료 제공

LG유플러스는 청각장애인들이 음성통화가 어려움을 알려주는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청각장애인 수신자가 전용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신청하면 발신 고객은 “청각장애를 가진 고객님의 휴대 전화입니다. 문자로 연락 부탁드립니다”라는 음성 안내를 받게 된다. 택배나 관공서, 은행 등 제 3자를 통한 중요 연락이 오는 경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청각장애인 통화연결음 서비스는 U+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이후 ‘뮤직벨링’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 음원을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음성 안내는 차분한 목소리와 경쾌한 목소리 중 선택할 수 있고, 배경음악으로는 △피아노 선율 △여러 악기 선율 △자연 소리가 제공돼 총 6가지 음원으로 사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이정우 뮤직서비스팀장은 “청각장애인 일상 속 자주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에서 통신사가 개선할 수 있는 점은 무엇인지 고민했다”며 “장애인이 함께 기술의 편리함을 느끼고 행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따뜻한 서비스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HN, EBS와 ‘AI를 통한 미래교육 발전’ 업무 협약 체결

NHN이 한국교육방송공사와 ‘AI를 통한 미래교육 발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진행된 업무협약은 AI 및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미래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양사간의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AI를 활용한 교육용 콘텐츠 제작,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고도화 협력체계 구축, △에듀테크 발전 협력체계 구축, △인재양성 프로젝트 협력,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과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이 해당된다.

NHN은 이번 업무 협약과 함께, 교육부가 추진하고 EBS가 주관하는 ‘AI기반 영어말하기 시스템 구축’ 사업의 수행 개발사업자로 선정됐다.

‘AI기반 영어말하기 시스템 구축’ 사업은 지난해 7월 발표된 교육부의 ‘초등학교 영어교육 내실화 계획’에 따라 EBS가 추진하는 지능형 영어 학습 플랫폼 서비스로,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음석인식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수용자인 학생 음성 인식과 문장 대화 연습, 발음 교정 서비스와 같은 기능을 구현하며,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상호작용형 영어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NHN이 교육플랫폼 자회사 ‘NHN에듀’를 통해 교육 연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EBS와의 업무 협약으로 에듀테크 발전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그 첫걸음이 될 ‘AI 기반 영어말하기 시스템’은 공교육 분야에 AI와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융합한 서비스로 공교육 분야의 에듀테크 성공 사례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명중 EBS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미래 핵심 과제로 부각되고 있는 AI 기술을 영어 등 공교육 서비스에 적용함으로써 공교육 혁신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과 소득에 따른 교육 사각지대 해소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공교육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T그룹 ‘모바일 퓨처리스트’ 모집

KT가 2월 7일부터 3월 6일까지 한 달간 KT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인 ‘모바일 퓨처리스트’ 18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2003년 도입된 ‘대학생 프로슈머(Prosumer, 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18기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KT뿐만 아니라 KT 그룹사와 아이디어 발굴 활동을 통해 KT그룹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에 참여한다. 대국민 주요 캠페인 기획, 고객 최우선 방향 도출 프로젝트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 관점에서 홍보하는 SNS 콘텐츠 제작 등의 실무 경험도 해 볼 수 있다.

KT는 서류심사 및 찾아가는 인터뷰를 통해 전국 최대 100명의 18기 모바일 퓨처리스트를 선발한다. 선발된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3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 학교 단위로 활동한다.

활동 성과가 우수한 팀과 9월부터 진행되는 시즌 2 개인 활동 우수자들에게는 해외 탐방 특전도 제공한다.

2년 차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성과에 따라 KT 공채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등 채용 연계 혜택을 받게 된다. 2020년 12월 공식적인 18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 대학생들은 별도의 선발 과정을 통해 2년 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퓨처리스트의 지원 가능 대상은 전국 대학 3~6학기 재(휴)학생이다. 지원은 모바일 퓨처리스트 모집 안내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KT 홍보실장 양율모 상무는 “국내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젊고 민첩한 KT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KT는 모바일 퓨처리스트와 같이 고객들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