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이종산업과 특별 제휴…‘홈런볼·배민 치킨·던만추’ 눈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이종산업과 특별 제휴…‘홈런볼·배민 치킨·던만추’ 눈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프로야구2020, 해태제과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행운의 홈런볼’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배달의민족’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소울워커X던만추! 서비스 3주년 기념 콜라보레이션…여러가지 콘텐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컴프야2020, 해태제과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컴투스
컴프야2020, 해태제과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컴투스

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는 해태제과의 홈런볼과 손잡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프야2020’은 KBO 리그의 생생함을 손안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이다. 특히, KBO 전구단의 최신 로스터를 기반으로 선수들의 얼굴과 유니폼, 역동적인 움직임은 물론 모든 구장의 실제 구조물들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야구 게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9일까지 게임 내 콘텐츠 ‘홈런 로얄’을 플레이 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해태제과의 인기과자 ‘홈런볼’을 총 200명에게 1박스씩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100% 플래티넘 팩’, ‘구단 선택 코치팩’ 등 인기 게임 아이템이 참가자 모두에게 선물로 지급되며, 누적 참여 결과에 따라 더욱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컴투스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와 야구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자 브랜드 ‘홈런볼’이 공동 프로모션에 나선 만큼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컴프야2020’의 ‘홈런로얄’은 실시간으로 유저 간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대전 콘텐츠로 지난해 새롭게 도입 후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간단한 터치 조작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시원한 타격감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펍지주식회사는 배달 앱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 대상 ‘배그에서 치킨 먹고! 배민에서 치킨먹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기간 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치킨(우승)을 1회 이상 획득하는 유저 약 4만 3000명에게는 배달의민족 앱에서 치킨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만 6000원 △5000원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했다.

뿐만 아니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하고 플레이하면 치킨 메달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쳐졌다. 이벤트 기간 중 1일 이상 접속한 유저들은 치킨 메달 최대 10개, 7일 접속 후 매 1회 이상 플레이하는 1만 4000명에게는 배달의민족 치킨 3000원 할인 쿠폰을 선물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유명 라이트 노벨이자 애니메이션 작품인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소울워커의 정식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소울워커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2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던만추의 핵심 인물들과 함께하는 특별 스토리와 퀘스트, 해당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코스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공백에 휩쓸려 소울워커의 세계로 떨어진 던만추의 헤스티아 파밀리아 4인 ‘헤스티아’, ’벨 크라넬’, ‘릴리루카 아데’, ‘벨프 크로조’를 도와 그들이 무사히 자신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특별 퀘스트를 수행하고 퀘스트 아이템 ‘엑셀라이트’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엑셀라이트를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 하는 것도 가능하다.

던만추는 2013년 일본에서 처음 발매되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라이트 노벨이자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현재까지 서적의 누적 판매량이 1200만부를 돌파하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강병철 팀장은 “소울워커가 어느새 정식 서비스 3주년을 맞이했다.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팬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이 순간을 맞이할 수 있었다. 정말 감사 드린다”며 “소울워커가 최초로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와 3주년 이벤트도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