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갑질 근절 추진대책’ 수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택도시보증공사, ‘갑질 근절 추진대책’ 수립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2.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 시그니처 ⓒ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시그니처 ⓒ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6일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과 대내·외 신뢰도 향상을 위해 ‘갑질 근절 추진대책’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HUG는 ‘갑질 없는 HUG’를 목표로 갑질 예방부터 피해자보호 및 갑질 근절 문화 확산까지 5단계에 걸친 단계별 대책을 수립해 △맞춤형 갑질 예방교육 △갑질 피해 신고시스템 운영 △갑질 근절 캠페인 등 갑질 근절 분위기 확립을 위한 다양한 과제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청렴·컴플라이언스 전문 외부기관과 함께 내·외부 고객 대상으로 HUG 내 갑질 실태를 조사해 갑질 행위 적발 시 엄정 처벌하고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 제도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단호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통해 갑질 근절 분위기를 조성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외부고객에 대한 갑질 근절뿐만 아니라 직원 상호 간에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해 갑질 근절 및 청렴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2018년 ‘HUG 갑질 피해 신고·지원 센터’ 설치 이후 갑질 예방 교육, 찾아가는 윤리상담실, 갑질근절 캠페인 등 내·외부 갑질 행위 근절을 위한 지속적 노력을 통해 국민권익위원회의 ‘2019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