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GF리테일, 유니세프에 사랑의 동전 2.8억 원 전달…세븐일레븐, 노량진 수산시장 직송 ‘회 주문접수 서비스’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GF리테일, 유니세프에 사랑의 동전 2.8억 원 전달…세븐일레븐, 노량진 수산시장 직송 ‘회 주문접수 서비스’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0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BGF리테일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BGF 사랑의 동전모금액 전달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BGF 사랑의 동전모금액 전달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BGF리테일

BGF리테일, 유니세프에 사랑의 동전 2.8억 원 전달

BGF리테일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BGF 사랑의 동전모금액 전달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 CU부천소사본점 조영순 점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을 비롯한 BGF 및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임직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1년부터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전국 CU에 유니세프 동전모금함을 비치하고 가맹점주, 고객 등 CU를 방문하는 누구나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나눔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

BGF리테일은 이렇게 모금된 동전들을 정기적으로 수거해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유니세프의 교육, 의료, 보건사업들을 후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동전 모금액은 2019년 한 해 동안 모인 2.8억 원이며, 약 9년 동안 누적 모금액은 14억여 원에 이른다. 이는 파상풍 예방백신을 160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접종할 수 있는 금액이다.

롯데백화점, '밸런타인 와인 패키지' 판매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밸런타인 와인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대표상품인 '디아블로 다크레드 초콜릿 패키지'(750ml)는 디아블로 다크레드 와인과 초콜릿 박스가 포함된 패키지다. 이 와인은 칠레의 유명 레드 와인 산지인 '마울레 밸리'에서 생산된 포도로 만들었으며, 과육의 부드러운 향과 바닐라향이 섞여 매력적인 향을 선사한다. 패키지 가격은 3만 5000원이다.

이태리 스파클링 로제 와인인 '로사리갈 밸런타인 패키지'(750ml)는 달콤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향으로 연인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와인이다. 밸런타인 데이의 로맨틱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패키지로 가격은 3만 5000원이다.

세븐일레븐, 노량진 수산시장 직송 '회 주문접수 서비스'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수산물 전문 O2O 서비스 스타트업 '바다드림'과의 제휴를 통해 '회 주문접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바다드림은 노량진 수산시장에 기반을 두고 회 배달 서비스 플랫폼 '회이팅'(Hwoi+Eating)을 운영하는 업체로 경매를 통해 수산물을 받은 후 직접 회를 처서 소비자에게 배달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은 수산시장을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노량진 수산시장의 싱싱한 회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세븐일레븐에서 주문 가능한 상품은 '모듬싱싱회小'(4만 원), '모듬싱싱회大'(7만 4000원) 2종이며 광어, 우럭, 연어 등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활어회들로 구성됐다.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배달 상품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30분 내 배달지역 및 배달희망시간을 확인하는 해피콜이 가고, 오후 2시 이전 주문 건에 한해 같은 날 오후 7시 전에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강남구, 송파구 등 수도권 1000여 점에서 우선적으로 회 주문 서비스를 시행한 후 추후 점진적으로 서비스 대상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서비스 이용가능 점포 현황은 세븐일레븐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 원두커피 파격할인

이마트24는 오는 29일까지 이프레쏘와 바리스타 커피(HOT/ICE)를 SSG PAY로 결제 시 500원 페이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SSG페이 고객들은 2월 말일까지 이프레소 아메리카노를 500원, 아이스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즐길 수 있다. 바리스타 아메리카노 1000원, 아이스아메리카노 1500원으로 1인, 1일, 1회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즉석커피를 구입 후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해 스탬프 10개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아메리카노 Tall) 30잔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현대카드로 이마트24의 초저가 PL상품인 민생커피 2종(각 1200원, 500ml)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은 단돈 600원으로 민생 단커피/쓴커피를 즐길 수 있다. 단, 1인, 1일, 1회 최대 3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한달 간 모든 커피 상품 100여 종을 대상으로 덤 증정과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해 1월 커피상품군 매출이 전월 대비 125% 증가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월에도 커피 할인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이 커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