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홍보방송인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 운영…공영쇼핑, ‘신종 코로나 대응 TF’ 개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홍보방송인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 운영…공영쇼핑, ‘신종 코로나 대응 TF’ 개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자사 욕실 '유로5 뉴트로 모던'이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0)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자사 욕실 '유로5 뉴트로 모던'이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0)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샘

한샘, '유로5 뉴트로모던' 욕실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자사 욕실 '유로5 뉴트로 모던'이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0)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if 디자인어워드는 독일의 마케팅 컨설팅회사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수여하는 상이다.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이번에 수상한 유로5 뉴트로모던 욕실은 신소재 '휴패널'(Hew Panel)을 사용해 단 하루 만에 시공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타일을 사용하지 않아 타일 사이 줄눈에 생기는 곰팡이나 물때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바닥재는 특수 코팅 엠보싱 처리돼 있어 욕실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또한 이 욕실은 기존에 선보이던 한샘 욕실의 벽 패널보다 2배 이상 커진 폭 2.4m, 높이 1.2m의 광폭 패널이 적용됐다. 패널을 세워서 시공하던 기존 욕실과 달리 가로로 시공해 디자인이 차별화됐다.

욕실 벽면에는 상부 패널과 하부 패널을 설치하는데 그 사이에 욕실 액세서리를 체결할 수 있는 몰딩이 추가됐다. 다양한 종류의 선반을 손쉽게 붙이거나 뗄 수 있고 위치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 소비자의 개성을 반영한 욕실을 구현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온라인 종합쇼핑몰 H몰서 '주방용품 특집전' 진행

현대홈쇼핑의 온라인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은 오는 9일까지 '주방용품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행사에는 포트메리온, 휘슬러, 해피콜 등 20여 개 주방·식기 브랜드가 참여해 200여 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4인 홈세트(25만 9000원), 휘슬러 함부르크 메탈 4종 세트(20만 9000원) 등이다.

또한 7일 하루 동안 6만 원이상 국민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5%를 즉시 할인해주고, 오는 9일까지 5만 원이상 주방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최대 13% 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실질적 혜택 제공에 방점·판로지원 노력

홈앤쇼핑은 우수 중소기업 홍보방송인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를 운영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설립 취지에 맞춰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발굴된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무료로 3분 분량의 홍보영상물을 제작해 상품판매방송 사이 방송되며 영상물을 업체의 홍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대상 기업은 홈앤쇼핑이 매년 진행하는 '찾아가는 MD상담회'를 통해 발굴된 지역의 우수 상품들을 우선으로 선정하며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업체들 역시 기회가 제공된다.

MD상담회에서 홈쇼핑 전반 및 입점에 관련한 컨설팅을 받은 기업 중 재고부담이 있거나 상품화 과정이 더 필요한 기업들에게 홍보방송을 통해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는 홈앤쇼핑 채널을 통해 총 4회 방송되며 지난해에는 156개의 중소기업이 소개됐으며 올해도 다양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156개 이상의 업체에게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공영쇼핑, '신종 코로나 대응 TF' 개설해 적극 대응

공영쇼핑은 원활한 영업대응과 직원건강보호를 위해 '신종코로나 대응 TF'를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되고, 최근 동종업계에서 확진자가 나온 데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위한 조치다.

다양한 상품을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홈쇼핑의 특성상 여러 협력업체의 방문은 물론, 방송을 위한 스태프들의 이동이 잦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 대응 TF(이하 대응TF)는 커뮤니케이션실장을 중심으로 경영기획·경영관리·인사·대외협력·홍보·영업관리·방송운영·편성팀장까지 총 8개 유관부서 및 본부별 주무부서 팀장으로 구성됐다.

대응TF는 감염 예방조치, 영업대책 마련, 각종 대외대응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각종 대내·외 업무의 주요 의사결정과 진행까지 담당하게 되며 비상 당직 체제를 가동한다. TF 운영은 상황 종료 판단 시까지다.

공영쇼핑은 지난 6일 부로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건물 20층에 마련된 협력사 상담실을 일시 폐쇄해 유선상담으로 대체하고, 확진자가 나온 타사에 출연한 게스트는 다른 출연자로 대체해 방송을 진행 중이다. 또한, 방송 관련 스태프들의 이동이 잦은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주기적인 방역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