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美 자동차 명예의 전당 헌액…헨리 포드·칼 벤츠와 어깨 나란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美 자동차 명예의 전당 헌액…헨리 포드·칼 벤츠와 어깨 나란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2.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모습. ⓒ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모습.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정몽구 회장이 세계 자동차 산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명예의 전당'(Automotive Hall of Fame)’에 한국인 최초로 헌액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939년 설립된 미국 자동차 명예의 전당은 △명예의 전당 헌액 △올해의 업계 리더상 △자동차산업 공헌상 △젊은 리더십 및 우수상 부문 수상자를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모빌리티 혁신상을 추가했다.

특히 세계 자동차 역사에 중대한 역할과 기여를 한 인물을 엄선해 수여하는 '명예의 전당 헌액'은 가장 권위있고 영예로운 상으로 꼽힌다. 역대 주요 수상자로는 1967년 포드 창립자 헨리 포드, 1969년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 1984년 벤츠 창립자 칼 벤츠 등이 있다.

자동차 명예의 전당 측은 "정몽구 회장은 현대자동차그룹을 성공의 반열에 올린 업계의 리더"라며 "기아차의 성공적 회생, 글로벌 생산기지 확대, 고효율 사업구조 구축 등 정몽구 회장의 수많은 성과는 자동차산업의 전설적 인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정 회장은 지난 2001년 자동차 명예의 전당으로부터 '자동차산업 공헌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자동차 명예의 전당 헌액으로 다시 한번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의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한편 올해 수상자들에 대한 자동차 명예의 전당 시상식은 오는 7월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릴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