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황교안, 종로 정면돌파 이유는 하나… “文정권 심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황교안, 종로 정면돌파 이유는 하나… “文정권 심판”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0.02.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 1번지로 만들겠다” 全文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7일 정치오늘 키워드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종로 출마 선언, 이낙연과 빅매치 성사’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 대처 효과로 지지율 소폭 상승’‘더불어민주당, 검찰개혁위 김용민‧조국백서의 김남국 변호사 영입’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당 대통합추진위원장에 박주선 의결’등이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직무수행평가에 대한 2월 첫째 주 한국갤럽 조사 결과 긍정 평가율이 소폭 상승했다. 코로나 대처 효과 때문이라는 분석이다.ⓒ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직무수행평가에 대한 2월 첫째 주 한국갤럽 조사 결과 긍정 평가율이 소폭 상승했다. 코로나 대처 효과 때문이라는 분석이다.ⓒ뉴시스

 

◇ 文대통령 긍정 지지율 상승, 코로나 대처 효과 = 7일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자체 조사 발표 결과 2월 첫째 주(4~6일) 기간의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직무 수행 평가 지지율은 전주보다 3%포인트 상승한 44%인 것으로 집계됐다. 대통령 직무 수행 긍정 평가 이유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처를 지목한 응답률이 24%로 전체 항목 중 1위로 지목됐다. 그런가 하면 부정 평가는 지난주보다 1%포인트 하락하며 49%를 기록한 가운데 경제민생해결 부족이 20%로 1위로 꼽혔다. 이 조사는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응답률 16%,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3.1%포인트이다.

◇민주당, 검찰개혁위 ․조국백서 참여 김용민․김남국 변호사 영입 = 7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당시 검찰개혁위원으로 활동한 김용민 변호사와 <조국백서추진위원회>필진으로 참여한 김남국 변호사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해 총선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김용민 변호사는 “검찰개혁 완성을 통해 민주주의 완성에 헌신하겠다”며 경기 남양주병에 출마 의사를 전했다. ‘조국 정국’당시 화제를 모았던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의 지역구로 대결 가능성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남국 변호사는 청년 정치인인 점을 어필하며 “당에서 필요한 곳에 나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대통합추진위원장에 박주선 의결 = 7일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국회에서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을 대안신당과 민주평화당과의 통합 추진을 담당할 대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호남을 기반으로 한 두당과의 통합에 대해 “지역주의 정당을 만들겠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 다만 통합된 힘이 필요해 기존 정당과 통합을 만들어나가는 것”이라며 “늦어도 12일까지는 창당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종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종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뉴시스

 

◇황교안, 종로 출마 선언 "정권 심판 1번지로"= 21대 4․15 총선의 첫 빅매치 구도는 ‘이낙연 vs 황교안’이 됐다. 7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총선에서 종로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출마 선언문에서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끝장내는 정권심판의 분수령이 될 것이고, 이 황교안이 정권심판의 최선봉에 서겠다”며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의 1번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출마선언문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이 나라를 정말로 사랑하는 애국시민 여러분, 요즘 우한 폐렴으로 인해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하십니까. 이번 사태가 조속히 진정되어 평안한 일상을 되찾으시길 기원합니다.

지금 국민의 건강과 안전 등 대한민국의 기초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문재인정권 3년만에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도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소득주도성장이라는 마차로 말을 끌려는 어처구니없는 反시장적인 발상이 경제성장 동력을 바닥까지 끌어내렸습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 국민이 피땀 흘려 이뤄낸 한강의 기적이 단 3년만에 신기루 같이 사라졌습니다. 민생경제는 파탄 나고 곳곳에서 못살겠다는 국민들의 아우성이 넘쳐납니다. 그런데도 대통령만 경제가 좋다고 말합니다.

한줌도 안 되는 일부 세력이 권력의 사유화를 넘어 대한민국을 사유화하고 있습니다. 그 정점에 문재인 대통령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입법·사법·행정 3권이 대통령 주머니 속 공깃돌이 된지 오래입니다.

북핵 폐기는 뭔가 될 것처럼 요란하게 떠들더니 결국 대국민 사기극으로 끝났습니다. 한미동맹은 파탄 직전입니다. 대한민국 안보가 벼랑 끝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송철호 (울산)시장의 부정선거, 문재인 정권 핵심 세력들이 여기저기 힘을 합해서 있어서는 안 될 부정선거를 치렀습니다. 헌법이 무너지고 법률이 무시되고 민주주의가 파괴됐습니다. 법무부의 탈법치도 심각합니다. 검찰을 사유화하기 위해 별별 일을 다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4·15 총선은 무너지는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이번 총선은 문재인정권의 폭정에 신음하는 우리 국민들께서 선택할 시간입니다. 문재인정권의 폭정을 끝장내는 정권심판의 분수령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종로구민 여러분, 저 황교안, 종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합니다.

저는 지금 천길 낭떠러지 앞에 선 심정으로 여기 섰습니다. 나 하나 죽어서 당과 나라를 살릴 수 있다면 백 번이라도 결단을 이미 했을 것입니다. 의견은 분분했고 모두가 일리가 있었습니다. 결단은 오로지 저의 몫이었습니다.

결정 과정은 신중했지만 한 번 결정된 이상 황소처럼 끝까지 나아가겠습니다. 반드시 이겨내겠습니다. 당대표로서 이미 나라를 위한 것이라면 내려놓겠다고 한 제가 무엇을 마다하겠습니까. 무엇을 두려워하겠습니까. 저 황교안, 오직 두려운 것은 문재인정권이 대한민국을 무너뜨리는 것을 지켜보는 것입니다.

딱 1년 전 제가 처음 정치에 뛰어들었던 당대표 전당대회 당시 출사표를 오늘 다시 읽어봤습니다. 이런 말이 생생합니다. 문재인정권을 심판하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 제 모든 것을 던지자고 스스로 다짐했습니다.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그때 비장한 각오가 지금은 더 강해졌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종로구민 여러분.

500년 역사를 품은 종로, 산업화와 민주화를 품은 종로, 무엇보다 정다운 이웃들이 모여사는 종로, 종로에서 대한민국의 심장이 다시 뛰도록 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종로를 무능정권심판 1번지, 부패정권심판 1번지로 만들겠습니다. 문재인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민심을 종로에서 시작해 서울 수도권, 전국으로 확산시키겠습니다.

특히 종로는 제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청춘의 꿈을 키워온 희망의 땅입니다. 가로수 하나하나와 골목 곳곳에 제 어린 시절 추억이 배어 있습니다. 제가 꿈꾸던 보다 나은 대한민국의 꿈, 가슴을 뜨겁게 하던 황교안의 꿈을 종로구민들과 함께 꾸겠습니다. 종로에서 저를 진정한 정치인으로 일으켜 세워주십시요. 종로에서 시작된 국민의 염원이 한강을 지나고 백두대간을 넘고 금강·낙동강에 이르러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입니다.

저는 믿습니다, 국민 여러분. 저 황교안, 무능정권·부패정권·오만정권의 심장에 국민의 이름으로 성난 민심의 칼을 꽂겠습니다. 모든 국민들께 거짓과 위선으로 가득찬 문재인 정권의 가면을 벗기고 그 민낯을 낱낱이 보여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찬란한 성공신화를 무너뜨리는 문재인정권의 역주행 폭주를 최선봉에서 온몸으로 막아내겠습니다.

종로 출마가 이 정권이 만들어놓은 나쁜 프레임에 말려드는 것이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잘 압니다. 그러나 종로 선거는 개인 후보간의 대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라를 망친 문재인정권과 이 정권을 심판할 미래세력의 결전이기 때문에 당당히 맞서 싸우겠습니다.

그들이 쳐놓은 함정이든 그밖의 무슨 어려움이든 저는 모든 것을 뛰어넘어 반드시 총선 승리를 이뤄내겠습니다. 종로의 선거로부터 시작해 총선 승리로 이끌어 가겠습니다. 저 황교안,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을 심판하기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겠습니다. 저 황교안, 혁신과 통합의 불쏘시개가 되겠습니다.

지금부터 국민 한 분 한 분께서 우리 당의 선거대책위원장이 되어 주십시오. 종로구민 한 분 한 분께서 저 황교안의 손을 잡아주십시오. 우리 국민들께서 소중한 한 표로 거짓 위선정권을 반드시 무너뜨려주십시오. 대한민국을 살려주십시오.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기사에서 참조한 여론조사에 대한 자세한 조사개요와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nesdc.go.kr)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