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SG닷컴, 마스크·손세정제 등 생필품 안정 공급 ‘총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SSG닷컴, 마스크·손세정제 등 생필품 안정 공급 ‘총력’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건강 SSG+ 프로젝트 기획전
건강 SSG+ 프로젝트 기획전 ⓒSSG닷컴

SSG닷컴, 마스크·손세정제 등 생필품 안정 공급 ‘총력’

SSG닷컴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구매가 폭증한 개인 위생용품 ‘마스크’와 ‘손세정제’ 안정 공급에 총력을 다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은 마스크 제조업체 및 중간 협력사와 협의를 거쳐 매주 최소 10만개 이상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손세정제와 소독제 공급량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전 수준의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사와 실시간 소통 라인을 구축했다. 이 밖에 이마트와의 협력을 통해 마스크 공급 체계도 이전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SSG닷컴은 코로나 바이러스 첫 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달 20일 이후 기존 보유하고 있던 마스크 재고 200만개를 전량 소진한 상태다. 시장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며 가격 안정화에 힘썼다. 현재 SSG닷컴은 실시간으로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을 수급하고 있으며 차주 중 마스크 물량을 최대로 확보해 가격 변동 없이 특별 판매에 나설 계획도 잡았다.

또한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고객 수요가 늘고 있는 위생용품, 청소용품을 모은 ‘건강 SSG+’ 기획전을 실시한다. 질병 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홍삼, 프로폴리스,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과 비누, 구강세정제, 물티슈 등 관련 위생용품 및 청소용품 위주로 구성했다. 위생용품을 상시적으로 구비해두려는 고객이 늘며 대용량 상품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상품을 준비했다.

롯데면세점, 우한 교민·국내 취약계층 어린이 등 후원

롯데면세점은 최근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피해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우한 교민 및 중국지역사회, 국내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3억 원을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오는 14일 진행 예정이었던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취소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 위로·예방 대응에 뜻을 모으기로 한 결정에 따른 것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6년부터 기념식 대신 창립기념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롯데면세점이 이번에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후원금은 우한 지역 교민을 포함한 중국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구호물품 지원에 사용된다. 또한 이달 말 개학을 앞두고 면역력이 취약한 국내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신학기 위생키트를 제작, 대한적십자사 결연가구·지역아동센터 대상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신학기 위생키트는 어린이 마스크, 어린이 손소독제, 물티슈, 칫솔세트를 비롯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감염병 예방 안내 리플렛으로 구성된다.

쿠팡, ‘전문설치’ 대상 확대·할인행사 진행

쿠팡은 대형가전 로켓배송 서비스인 ‘전문설치’ 대상 셀렉션을 확대하고 고객들을 위한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쿠팡 전문설치는 대형가전을 로켓배송으로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가전 브랜드별 전문기사가 제품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로 진행해준다. 또 고객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간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받아 볼 수 있다. 전문설치 익일 배송 가능 주문 시간은 제품별로 다르며 도서산간 지역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무료로 배송된다. 

현재 전문설치는 TV,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필수 대형가전부터 의류관리기, 안마의자, 디지털피아노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전문설치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도 매우 다양하다. 삼성전자, LG등 대기업 브랜드부터 밀레(Miele), 캐리어(Carrier), 대우루컴즈, 바디프랜드, 하이얼 등 유명 중견기업 브랜드까지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전문설치로 경험할 수 있다.

쿠팡은 오는 29일까지 ‘쿠팡 전문설치, 카드사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삼성, KB국민, 현대, 신한, NH농협카드로 전문설치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할 경우 카드사별로 최대 10만원 즉시 할인이 진행된다. 또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정식품, 신제품 두유 2종 출시

정식품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이색적인 맛과 재미를 더한 신제품 두유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베지밀 복숭아맛 두유’와 ‘베지밀 요거트맛 두유’ 2종이다. 베지밀 복숭아맛 두유는 복숭아 과즙을 15% 함유해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복숭아와 담백한 두유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베지밀 요거트맛 두유는 두유에 요거트 맛을 접목해 특유의 새콤달콤한 풍미를 살렸으며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두 제품 모두 비타민 7종, 무기질 3종 등 우리 몸에 필요한 10종의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설계했으며 145mL의 소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