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리니지2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12 17:2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리니지2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
리니지2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래스 케어’는 한손검, 이도류, 활, 단검, 지팡이, 오브 등 무기를 기준으로 구분된 클래스별 특징적인 능력을 강화한 업데이트다.

엔씨는 클래스 5종에 신규 스킬(Skill)을 추가했다. △한손검은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신속 속성 추가 피해를 입히는 ‘홀리 스트라이크’ △이도류는 체력이 정해진 수준 이하로 떨어질 경우 일정 확률로 근거리 공격을 무효화하는 ‘듀얼 패링’ △활은 충격의 화살을 날려 상대를 기절시키는 ‘임팩트 샷’ △지팡이는 대상을 얼려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프로즌 크리스탈’ △오브는 언데드, 악마 사냥에 특화된 ‘디바인 엑스큐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엔씨는 단검 클래스가 보유한 ‘리셋 무브먼트’에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능력을 추가하는 등 기존 스킬의 성능과 효율도 개선했다. 활 클래스가 사용하는 미스릴, 오리하르콘 화살의 공격력도 두배로 늘렸다.

아울러 엔씨는 캐릭터 기본 능력치의 일부(CON, AGI, WIS)를 개편해, 각 수치에 해당하는 공격 속도, 명중, 스킬 저항, 스킬 대미지 증폭 수치 등을 상향 조정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능력치를 다시 설정할 수 있는 ‘초기화 주문서(이벤트)’도 일주일간 상점에서 100 아데나에 제공한다.

더불어 엔씨는 ‘상아탑’ 던전 2층을 개방했다. 이용자는 혈맹원들과 힘을 모아 새로운 보스 몬스터 ‘코룬’에 도전할 수 있으며 ‘코룬’은 철퇴를 내려 찍거나 마력 폭발을 일으켜 주변에 큰 피해를 주는 보스다.

뿐만 아니라 엔씨는 2월 26일까지 ‘얼어붙은 사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얼어붙은 사원’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얼어붙은 코인’과 아데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얼어붙은 코인’은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하는데 사용된다.

마지막으로 강화된 희귀, 영웅 등급 무기를 활용해 영웅 및 전설 제작 레시피를 100% 확률로 만들 수 있는 ‘빛나는 영웅 전설’ 이벤트와 14일간 게임에 출석만 하면 ‘밸런타인 박스’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 ‘빛나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도 2월 26일까지 진행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츨링 2020-02-17 14:21:25
상아탑 2층 넘나 아프다..일단은 1층 한시간씩 주는거 꽉꽉 채워서 다니는중

존버 2020-02-14 14:09:05
이번 업데이트는 만족함 밸런스도 조정 잘 한듯

강진 2020-02-13 10:49:09
어제 업데이트 하자마자 플레이해봤는데 스킬 패치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