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11번가와 ‘연차 쓰고 야놀자’ 기획전 진행…집닥, ‘시공과 인테리어 제품을 한번에’ 온라인 기획전 오픈
[O2O오늘] 야놀자, 11번가와 ‘연차 쓰고 야놀자’ 기획전 진행…집닥, ‘시공과 인테리어 제품을 한번에’ 온라인 기획전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커머스포털 11번가와 '연차 쓰고 야놀자'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커머스포털 11번가와 '연차 쓰고 야놀자'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 11번가와 '연차 쓰고 야놀자' 기획전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커머스포털 11번가와 '연차 쓰고 야놀자'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야놀자는 다음달 31일까지 11번가에서 전국 인기 숙소 700여 개를 할인 판매한다. 서울 레스케이프 호텔, 인천 라마다 송도 호텔, 제주 씨에스 호텔 앤 리조트, 여수 베네치아 호텔 등 국내 호텔, 펜션, 모텔을 최대 9% 할인가에 선보인다. 예약자 전원에게 5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중복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여행을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각 숙소별로 최대 10km 이내에 위치한 관광 명소와 편의 시설, 교통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11번가 야놀자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기어때, 신종 코로나 예방 수칙 안내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 수칙을 여행객과 숙박 시설에 안내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가 확산하고 있어 예방 정보를 공유해 국내 여행의 안전성 확보하기 위함이다.

여기어때는 신종 코로나 예방 수칙의 대상자를 '여행자'와 '숙박시설'로 분류했다. 감염을 막기 위해선 여행객 개인의 예방 노력도 중요하지만, 숙박시설의 철저한 위생 관리와 위급상황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가 필수적이다.

여행객을 위한 여행 안전 수칙은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지참해 여행지, 공공장소를 방문할 때를 대비하는 게 첫 번째다. 또한 여행지 도착 전후로 세정제를 사용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는 것도 중요하다. 오염된 손으로 눈과 코, 입을 만지는 것은 감염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혹여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1339)나 지역 콜센터(지역번호+120)에 바로 문의하고, 선별진료소에서 진료를 받도록 한다.

더불어 안전한 숙소를 위한 숙박시설의 노력도 중요하다. 전 직원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의심환자 발생 시 대처법 등을 교육한다. 시설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화장실을 포함한 공용 공간에는 비누와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사용한 휴지를 처리할 수 있도록 쓰레기통을 곳곳에 마련하는 것도 필수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스마일페이 도입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서비스 '스마일페이'(SmilePay)를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일페이는 옥션과 G마켓, G9를 운영중인 이베이코리아가 선보인 이머커스 업계 최초의 간편결제서비스로, 스마일페이에 등록한 신용카드와 스마일캐시로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하다.

쇼핑몰 운영자는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보유하고 있는 신용, 체크카드를 최초 1회 등록하면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6자리의 비밀번호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부정사용 자동 감지 시스템과 보안 키패드로, 더욱 완벽하고 안전한 결제 환경을 제공한다.

구매시 결제 금액의 0.5%(최대 5000원)를 스마일캐시로 지급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이베이코리아의 PLCC카드인 스마일카드로 결제시에는 전월실적, 적립한도 제한없이 스마일캐시 2% 추가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향후 메이크샵은 가맹 쇼핑몰 고객들을 대상으로 결제처 모집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집닥, '시공과 인테리어 제품을 한번에' 온라인 기획전 오픈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유관 제품을 구매 가능한 온라인 판매 기획전(이하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인테리어 고객의 견적신청부터 사후관리까지 프로세스 전반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한 신규 사업의 일환으로, 자재나 장비 선택 단계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집닥은 주방, 욕실, 거실, 베란다 등 세분화시켜 공간별 제품을 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신규 페이지와 함께, 건축 자재를 비롯해 가구, 침구, 가전, 조명 등의 생활 제품, 냉난방 공조와 주방설비, 보안장비 등의 시스템 솔루션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온라인 기획전에는 LG전자(케어솔루션), 삼성SDS(도어락), 현대 HCN(LED조명), 에몬스 인테리어(창호), 올나노(주방·욕실 코팅), 쉐누(중문), 한스클린(줄눈) 등 인테리어 유관 기업 20여 군데가 참여해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인테리어 제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집닥 홈페이지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주문을 신청하면 전문 상담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 국내 최초 AI 추천배차 도입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국내 배달 애플리케이션 최초로 인공지능(AI) 배차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AI추천배차는 인공지능이 배달원 동선, 주문 음식의 특성 등을 고려해 가장 적임자인 라이더·커넥터를 자동으로 배정해주는 게 특징이다.

우아한형제들과 물류 배송 자회사인 우아한청년들은 AI 추천배차가 배달원의 운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고리즘이 '현재 나의 동선에서 가장 적합한 다음 콜'을 자동으로 배차해 주기 때문이다.

그간 라이더·커넥터들은 운전하면서도 휴대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실시간으로 계속 뜨는 배달 콜에 먼저 '수락' 버튼을 눌러야 다음 일거리를 확보하기 용이했기 때문이다. 실제 라이더 사고 사례 중에 전방주시 미흡이 전체 사고의 12%를 차지했다. AI추천배차가 도입되면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돼 이 같은 안전 문제가 사라질 전망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