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던킨, 배달 서비스 강화…전용 패키지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던킨, 배달 서비스 강화…전용 패키지 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던킨
던킨이 배달서비스를 강화한다. ⓒ던킨

던킨, 배달 서비스 강화…전용 패키지 도입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해피포인트(이하 해피앱), 해피오더 등 모바일 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별도 제작한 배달 전용 패키지를 도입한다. 간편식(핫샌드위치 등)과 음료를 각각 1개씩 동시 주문하면 적용되는 패키지다. 이동 시 흔들림을 최소화해 제품 손상을 방지했으며 외부 공기 노출을 줄여 안전함을 더했다.

현재 던킨은 전년 대비 세 배 가까이 늘어난 약 80여 품목을 배달 판매 중으로, 도넛부터 핫샌드위치, 커피, 음료 등 다양한 종류와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배달 판매 채널의 경우 SPC그룹의 ‘해피앱’, ‘해피오더앱’과 함께 ‘요기요’, ‘배달의 민족’ 등 배달앱과 ‘카카오 선물하기’, ‘쿠팡이츠’ 등으로 점차 더욱 넓히고 있다.

던킨 관계자는 “모바일 배달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고객만족과 간편하고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추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던킨만의 배달 제품 및 판매 채널 등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T&G, 창업 발표회 ‘더 데뷔’ 개최

KT&G는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상상스타트업캠프’ 4기 수료자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더 데뷔(THE DEBUT)’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가를 선발해 총 14주간의 실전 창업과정을 운영하는 KT&G의 청년창업 지원 사업이다. 더 데뷔는 전체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의 첫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로, KT&G는 지난해 10월 예비 창업가 40명을 선발해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론칭하는 전 과정을 지원해왔다.

지난 12일 서울 성수동 소재 복합문화공간 바이산코리아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4기 수료팀 중 10개 팀이 그동안 준비한 사업 모델과 성과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KT&G는 심사를 통해 5개 우수팀을 선발해 총 8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으며, 향후 창업을 위한 사무공간과 해외탐방금 지원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 샤롯데봉사단, ‘촉각도서 만들기’ 봉사

롯데칠성 샤롯데봉사단은 ‘촉각도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촉각도서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숫자를 익히고 점자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놀이와 연계해 만들었다. 경력단절여성을 지원하며 점자촉각도서, 교구재 키트를 개발·제작하는 담심포와 함께했다. 완성된 촉각도서는 전국 맹학교와 점자도서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놀이도서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진행한 봉사활동”이라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올해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촌설렁탕, 가맹점주 정기교육 진행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운영하는 한촌설렁탕은 선정릉에 위치한 라마다호텔에서 점주들을 대상으로 명사 특강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촌설렁탕은 매월 진행되는 점주정기교육의 일환으로 각 계의 유명한 명사들을 초청,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명사 특강에는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인구정책 연구센터장과 베트남 정부 인구 및 가족계획국 인구정책 자문을 맡고 있는 조영태 교수를 초정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1인가구 증가, 혼인 감소에 따른 인구변화, 은퇴 인구 증가에 따른 금융 환경 변화 등 다양한 인구 변화에 따른 외식업에 미치는 영향과 그에 대한 본사·매장의 대응 전략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인구 변화는 브랜드 및 매장을 운영하는 본사와 점주들에게도 중요한 요소인 만큼 강의에 참석한 점주들이 매장 운영 전략에 대한 안목을 기를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점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무사를 초청, 2020년 개정된 노무 관련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매장 운영 방법 외에 점주들이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명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명사 특강은 점주들의 호응도가 높은 만큼 지속적으로 진행해 점주들이 매장 운영 전략에 대한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