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밸런타인데이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밸런타인데이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신작 ‘워너비챌린지’, 달콤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실시
‘테라 클래식’, 밸런타인데이 기념 ‘정제 장비 제작 시스템’ 추가
넷마블, ‘BTS 월드’ 밸런타인데이 업데이트…특별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테라 클래식’, 밸런타인데이 기념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밸런타인데이 기념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1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풍성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신작 ‘워너비챌린지’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유저들을 위한 달콤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달콤쌉싸름한 호텔 바캉스’ 이벤트에서는 여주인공과 4명의 도깨비들이 밸런타인데이에 만나 벌어지는 로맨틱한 스토리를 선보이며, 이벤트 참여시 ‘밸런타인데이 기간 한정 영원’을 획득할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 기간 한정 영원’은 게임 내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제공되는 아이템으로 촬영에서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성장시킬 수 있으며,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4명의 도깨비들의 모습을 담고 있어 유저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기간 한정 영원에는 ‘다크모카’, ‘봉봉 쇼콜라’ 등 각각의 도깨비 캐릭터에 어울리는 초콜릿 이름이 담겨 있으며, 밸런타인데이 컨셉의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만큼 유저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한정 영원 획득 시 성우들의 로맨틱한 보이스가 더해진 데이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도깨비들과의 설렘 가득한 전화 통화 등 밸런타인데이 분위기를 녹여낸 다양한 콘텐츠로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아이템을 매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되며, 일일 미션 수행 시 ‘하트’, ‘고급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밸런타인데이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일반 아이템보다 훨씬 높은 능력치와 부가 효과를 가진 ‘정제 장비 제작 시스템’을 추가, 게임 내에서 ‘정제품 제조석’ 획득 후에 장비 제작이 가능하다. 또 장비 강화 단계가 기존 35에서 40단계까지 확장돼, 장비 성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30단계 강화 달성 시에는 강화 안전 등급이 새롭게 추가된다.

더불어,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60~ 65레벨 구간의 콘텐츠를 강화했다. 주요 던전 콘텐츠인 ‘신의 시야’, ‘드래곤 둥지’, ‘시련의 폭풍’에 65레벨에 맞는 새로운 난이도가 추가돼 더 강력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초월 레벨을 400까지 상향 조정해 이용자들에게 빠른 레벨업 환경을 제공하며 플레이 만족도를 높인다.

더불어,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26일까지 ‘밸런타인 기념 초콜릿 상자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리본’, ‘상자’, ‘초콜릿’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합성해 선물상자를 개봉하면 ‘전설 강화석’과 ‘스킬북’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스토리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Dear sweet Valentine’를 선보인다. 이벤트 스테이지 완료 시에는 새롭게 추가된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7종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스타일을 더욱 다양하게 꾸밀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 테마의 스티커 팩도 추가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밸런타인데이 7일 출석 이벤트’, 특정 시간대에 골드 획득량, 친밀도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4시간에 한 번씩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밸런타인데이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