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규모드 추가로 새로운 재미 더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신규모드 추가로 새로운 재미 더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모드 ‘방망이 뎐’ 추가
넥슨, ‘서든어택’에 ‘갓모드’ 시즌3 업데이트 실시
‘포트나이트’,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수색·폭파’ 적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포트나이트’,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수색 및 폭파’ 적용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수색 및 폭파’ 적용 ⓒ에픽게임즈

1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모드 추가로 게임에 색다른 재미를 추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이심전심 이벤트 와 신규 모드 ‘방망이 뎐’을 추가했다.

먼저 이심전심 이벤트는 공원에서 진행되는 인게임 이벤트로 이용자 2명이 이심전심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총 10개의 질문에 이용자들이 같은 답을 고른 만큼의 초콜릿 상자와 큐피트의 화살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초콜릿 상자에는 이매망량 엽전, 도깨비 열쇠, 선무당 지렁이 등 다양한 이매망량 아이템들이 포함돼 있다.

또한, 신규 모드 ‘방망이 뎐’도 추가됐다. 방망이 뎐은 이매망량 채널에서만 사용되던 방망이 아이템을 일반 맵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망이 뎐 1회 플레이 시 이심전심 웹 이벤트인 ‘둘이서 한 마음’의 1회 참여권이 주어지며, 하루 최대 3회까지 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방망이 뎐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이매망량 채널의 ‘도깨비 문’을 통해 입장해야 하며, 런림픽과 서바이벌 맵 중 무작위로 선택된 맵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진행방식은 8대8의 팀전으로 방망이 아이템을 활용해 변수를 만드는 것이 주요 포인트다.

‘2020 소확개(소소하지만 확실한 개선)’도 지속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들의 탈진 직전의 캐릭터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전체에 깜박거림 효과를 추가했다. 또, 테일즈 팜 내 수확물의 교환 팝업 창에서 팜 수확물을 교환한 이후 해당 페이지를 유지하도록 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수확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바꿨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방망이 뎐’은 이매망량 채널만의 재미를 다른 맵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즐겨 주시기를 바라며, 매 업데이트마다 보다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넥슨은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의 네 번째 시리즈로 ‘갓모드’ 시즌3를 업데이트했다.

폭주하는 신의 본능 ‘갓모드’ 시즌3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상대팀과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으로, ‘3보급-갓’, ‘프로방스-갓’, ‘크로스포트-갓’, ‘드래곤로드-갓’ 맵에서 즐길 수 있다.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부활’ 등 신비한 힘이 부여된다. ‘갓모드’ 시즌3는 ‘투명화’, ‘HP증가’, ‘장도끼’ 등 신규 스킬이 추가되고 적 처치 시 상대의 모든 스킬을 흡수하는 규칙이 새롭게 등장한다.

넥슨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5일까지 챌린지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갓모드’ 시즌3 플레이와 라운드 승리, ‘투명화’, ‘HP증가’, ‘장도끼’ 스킬 획득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최대 5만 통합 경험치, 패스티켓 3개를 제공한다. 동일 퀘스트를 12회 누적 완료할 시에는 ‘윈체스터(IS) SWEET(영구제)’, 10만 통합 경험치, 패스티켓 5개를 추가 지급한다.

한편, ‘서든어택’ 신규 퍼니 캐릭터인 바니바니 캐릭터가 2월 27일까지 등장한다. 바니바니 캐릭터는 캐릭터 세트 효과와 함께 신규 감정표현 2종을 갖고, ‘갓모드’ 플레이 시 추가 경험치 50%를 제공한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2월 27일까지 바니바니 캐릭터로 ‘이달의 캐릭터’ 7일 이상 활성화 시 밀봉 아이템을 최대 2개까지 제공하며, 바니바니 캐릭터 기간을 200일 모을 때마다 바니바니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지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사랑과 전쟁’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포트나이트’에 언리얼 엔진의 ‘카오스 피직스’ 시스템을 적용한 11.50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사랑과 전쟁’ 이벤트에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수색 및 폭파’ 기간 한정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도전 과제와 다양한 의상 및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커뮤니티에서 제작한 ‘수색 및 폭파’ 기간 한정 모드는 전용 맵에서 공격과 방어, 두 팀으로 나뉘어 11전 6선승제의 다전제 플레이를 하게 된다. 공격팀은 폭탄을 찾아내 파괴해야 하고, 수비팀은 이를 막아야 한다. 적팀을 먼저 전멸시켜도 승리할 수 있다. 건설 자재는 최소한으로 제공되며, 각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골드를 사용해 무기와 보호막을 구매할 수 있다. 남은 골드는 다음 라운드로 이전된다.

플레이어들은 ‘수색 및 폭파’ 기간 한정 모드는 물론 다른 배틀로얄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사랑과 전쟁’ 이벤트의 새로운 도전 과제를 완료할 수 있다. 도전을 완료한 플레이어들에게는 곡괭이와 이모트 등의 아이템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수색 및 폭파’ 기간 한정 모드를 시작으로 포트나이트 게임 내, 폭파, 파괴 등의 물리적인 장면에는 언리얼 엔진의 ‘카오스 피직스(Chaos Physics)’ 시스템이 적용된다.

‘카오스 피직스’는 언리얼 엔진의 차세대 고성능 물리 및 파괴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정해진 방식의 파괴 효과 구현이 아닌, 실제 물리 효과를 적용하여, 매우 사실적인 대규모 파괴 효과를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다.

한편, 아이템 상점에서는 ‘사랑과 전쟁’ 이벤트를 기념해 새로운 의상과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비경쟁전 모드에서는 플레이어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던 ‘점프패드’를 다시 이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사랑과 전쟁’ 이벤트에 새롭게 추가된 ’수색 및 폭파’ 기간 한정 모드는 ‘포트나이트’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모드로, 플레이어들은 색다른 재미의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수색 및 폭파’ 기간 한정 모드부터는 ‘카오스 피직스’ 시스템이 도입돼 기존에 게이머들이 익숙한 파괴 효과와는 차원이 다른, 실제 물리 연산을 통한 파괴 시뮬레이션을 즐길 수 있으니 꼭 그 차이를 경험해 보시기를 바라며, 도전 과제, 신규 아이템 등의 다른 ‘사랑과 전쟁’ 이벤트 콘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