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출시 3개월도 안돼 판매량 300만 개 돌파…한샘, 이달 말까지 1인 가구 위한 소파 기획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출시 3개월도 안돼 판매량 300만 개 돌파…한샘, 이달 말까지 1인 가구 위한 소파 기획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자사의 쫀득한마카롱이 월 100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CU
CU는 자사의 쫀득한마카롱이 월 100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CU

CU, 출시 3개월도 안돼 판매량 300만 개 돌파

CU는 자사의 쫀득한마카롱이 월 100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3만 4000여 개가 판매된 것으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은 300만 개를 돌파했다.

편의점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꼽히는 바나나우유, 수입맥주, 도시락 등에 버금가는 쫀득한마카롱의 인기에 담당 MD가 직접 '다른 사람을 위해 한 개씩만 구입해 달라'는 손편지를 SNS에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배달 서비스를 통해 한 끼 식사와 함께 디저트로 즐길 마카롱을 주문하는 고객들도 많았다.

CU에 따르면, 지난 달 배달 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약 300여 가지의 상품들 중 쫀득한 딸기 마카롱과 오리지널 쫀득한마카롱은 각각 매출 4위, 10위에 올랐다. 마카롱 전체 매출로 보면 콜라, 햇반 등을 큰 격차로 제치고 단연 1위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업계에서 유사 상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음에도 쫀득한마카롱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첫 달부터 포장 용기가 조기 소진돼 발주가 정지될 만큼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였음에도, 매월 10% 이상 꾸준히 판매량이 늘어나며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브랜드 23개·신상품 63종 13일간 론칭쇼

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부터 3월 1일까지 13일간 조르쥬 레쉬, 다니엘에스떼 등 23개 인기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 63종을 대대적으로 선보이며 봄 패션 시장 선도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스프링 패션 이즈 롯데'(Spring Fashion is Lotte) 기획전은 고급 소재와 합리적 가격을 내세운 패션 차별화 전략을 기반으로 활용성 높은 상품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홈쇼핑 패션에 대한 선호도가 급증함에 따라 고급화, 실용성,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단기간 내에 신상품을 집중 판매함으로써 올 봄 트렌드를 제시하고 업계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램'을 단독으로 론칭하며 패션 차별화를 가속화한다. 행사 기간 중 총 41시간 동안 시청률이 가장 높은 프라임 시간대(오전/오후 8시~11시)에 매일 신상품을 선보이며, 이수정, 이은영 등 10년차 이상의 패션 전문 베테랑 쇼호스트들이 전면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이 선보일 올해 봄 패션 신상품은 재킷, 팬츠, 스커트 등 한번 구입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세트 상품과 동일한 디자인에 색상만 다른 상품 구성에서 벗어나 전혀 다른 디자인과 스타일의 아이템을 묶은 실용적인 상품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18일 오후 9시 45분에는 패션 고급화를 위한 전략 브랜드 '다니엘에스떼'의 봄 신상품이 론칭된다. 간결하고 단정한 디자인의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로 2015년 론칭 이후 누적주문액 15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면, 나일론 혼방 소재를 사용해 촉감이 부드럽고, 하이넥 디자인이 특징인 '트렌치 코트', 아이보리, 오렌지, 옐로우 등 봄 트렌드 색상으로 구성된 '니트 4종'을 선보인다. 오는 23일 오전 11시 15분에는 30, 40대 커리어우먼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 레쉬'의 신상품이 판매된다.

GS리테일, 면역력 향상에 도움 되는 슈퍼푸드 토마토페스티벌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오는 19일부터 일주일동안 전국매장에서 '토마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통상 3월부터 진행하는 토마토행사와는 달리, GS리테일 MD부문에서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를 고객들에게 최대한 일찍 제공하고자 사전 계약재배를 통해 전년부터 기획됐다.

또한 생산자(단체)와의 직거래 및 계약 재배를 통해 최근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완숙토마토의 공급량 부족으로 지난해 2월 평균 가격보다 30%, 평년대비 20% 높은 수준으로 시세가 이어지고 있어, 이번 GS리테일에서 진행하는 토마토 페스티벌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다양한 효과로 인해 수퍼푸드로 유명세를 얻고 있으며, 특히, 요즘과 같이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이 이야기하고 있다.

페스티벌 기간동안 점포를 방문하면 완숙토마토(1kg/봉)를 1+1행사로 5900원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대추 방울토마토(1kg/박스)와 달짝이토마토(550g/팩)를 각 5900원에 판매된다. 오는 3월 초에 편의점 GS25에서도 추가적인 토마토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한샘, 이달 말까지 1인 가구 위한 소파 기획전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이달 말까지 1인가구와 신혼부부를 위해 소파베드, 좌식 리클라이너 등 소파 총 11종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한샘은 상대적으로 작은 평형대에 거주하는 1인가구, 신혼부부 고객들이 공간 활용도를 높인 소파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먼저 '매그라운지 소파베드'는 용도에 맞춰 형태를 3가지로 변형할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이다. 일반 소파로 사용하다가 좌방석을 펴면 발을 뻗어 앉을 수 있고, 등받이까지 펴면 간이 침대로 활용할 수 있다. 가로 길이 196cm로 좁은 거실이나 원룸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고 24% 할인된 49만 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파이폴딩 스툴베드'는 제품을 접었을 때 스툴(등받이와 팔걸이가 없는 의자)로 쓰다가 폈을 때에는 침대로 사용 가능하다. 서재, 작업실 등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거나 손님용 침대로 사용하기 좋다. 고밀도 스펀지를 적용해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며 22% 할인된 17만 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휴 회전형 좌식 리클라이너'는 1인용 리클라이너로 원룸에서 사용하거나 거실 보조소파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다릿발이 없어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만들고 등받이, 헤드레스트 조절 및 360도 회전도 가능하다. 물, 음료 등이 스며들지 않도록 발수 가공 처리를 한 제품으로 37% 할인된 9만 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한샘몰에서는 모듈형 소파, 수납형 소파, 좌식 의자, 암체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협탁, 소파테이블, 사이드테이블 등 소가구도 최대 46% 할인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