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히어로 기자간담회] 이지훈 대표 “테라 원작이 가진 RPG본연의 재미에 충실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테라히어로 기자간담회] 이지훈 대표 “테라 원작이 가진 RPG본연의 재미에 충실할 것”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1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레드사하라 이지훈 대표가 테라 히어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시사오늘
레드사하라 이지훈 대표가 테라 히어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시사오늘

17일 판교 크래프톤 타워에서 크래프톤의 신작 ‘테라 히어로’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테라 히어로’는 웰메이드 게임으로 불린 원작 ‘테라’의 재미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RPG게임이다. 원작의 핵심 재미였던 파티 플레이를 그대로 살렸으며 전략적 재미와 컨트롤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테라 히어로’는 RPG 고유의 감성을 모바일에서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유저들은 원정대의 베이스캠프인 ‘벨리카’성을 중심으로 몰입감 높은 시나리오를 진행해 나가다보면 다양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RPG의 매력인 ‘성장’을 느낄 수 있도록 ‘원정대’내의 캐릭터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설계했으며 유저들은 PVP, 보스레이드 등을 통해 본인의 캐릭터가 성장하고 있음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레드사하라 이지훈 대표는 “테라는 굉장히 전투가 재미있는 게임이었다. 전투가 가진 즐거움을 최대한 살려서 유저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테라라는 게임은 론칭 당시에도 누구보다 RPG의 본질에 충실했던 게임이었다. 그 본질을 어떻게 모바일에 전달할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가장 주목한 점은 파티플레이였다. 몇몇 플레이뿐이 아니라 게임의 근간을 파티플레이로 삼고 제작한다는 것이 주요 과제였다”라며 “우리들이 찾은 답은 3인 파티 플레이였다. 접근하기는 쉽지만 해내기는 어려운 과제였으며 유저에게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고 적절한 컨트롤의 재미를 구현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테라 히어로는 3인 파티 캐릭터 각각의 스킬 및 무빙 조작이 가능하며 캐릭터 조합, 위치 등이 모두 전략과 전술로 연결되어 있다. 특정 상황에 맞는 배치, 공략 등을 통해 테라 특유의 몰이사냥과 전략적인 보스 사냥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크래프톤의 ‘테라 히어로’는 게임 내에서 ‘원정대원’으로 불리는 다양한 캐릭터 동료들을 시나리오를 따라 한 명씩 모으고 육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다중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에서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동일 직업간 장비가 무제한 공유되는 시스템을 채택했다. 게임을 로그아웃 한 상황에서도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험의뢰 시스템도 제공한다.

각 전투 컨텐츠별로 상황에 맞게 다양한 캐릭터의 필요가 발생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원정대원’을 많이 모으고 성장시킬수록 전체 패시브 효과를 통해 개별 원정대원 캐릭터가 강해지는 시스템이 적용됐다. 특히 ‘검은틈’, ‘쟁탈의전장’과 같은 일부 경쟁형 컨텐츠에서는 다수의 캐릭터를 모두 컨텐츠 플레이에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원정대원’은 별도의 뽑기 시스템이 아닌 스토리와 미션을 플레이하며 모든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커스텀 또한 성장을 통한 보상을 통해 획득해나가는 구조를 갖췄다.

‘테라 히어로’는 3월 5일 정식 오픈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