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온라인몰 프로모션 강화…LG전자, 신가전 고객 자문단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온라인몰 프로모션 강화…LG전자, 신가전 고객 자문단 모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1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KT, 코로나19로 외출이 불편한 고객 위해 온라인몰 프로모션 강화 ⓒKT
KT, 코로나19로 외출이 불편한 고객 위해 온라인몰 프로모션 강화 ⓒKT

KT, 코로나19로 외출이 불편한 고객 위해 온라인몰 프로모션 강화

KT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KT샵’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사은 행사를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매장 방문 대신 온라인 구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만큼, 신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더 줄이고자 준비했다.

2월 28일까지 KT샵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매장 방문없이 안심구매 우리가족 찐사랑 실천’이란 이름으로, 앞서 14일 출시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등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애플 '에어팟2' 무선이어폰, 공기청정기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행사기간 내 KT샵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유무선 결합 상품인 ‘프리미엄 가족 결합(2회선부터 5회선까지 최대 50%할인 제공)’에 가입하면 1500명을 추첨해 ‘카카오프렌즈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이한 'Y세대'를 위해, ‘Y’ 요금제(만 29세 이하)를 선택해 개통하면 선착순 1000명까지 카카오 인기 이모티콘 5종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새 학기를 앞둔 어린 자녀(만 12세 이하)에게는 월 최대 1만1000원의 요금할인(총 6개월간)을 제공한다. KT샵에서 ‘Y 주니어 19.8요금제’로 개통하는 전 고객에게는 ‘라인프렌즈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인기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도 제공한다. △부모님 효도폰 구매 고객 100명에게는 정관장 홍삼원과 KF94 보건용 마스크를 제공한다.

KT 전략채널지원본부장 고충림 상무는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는 고객들이 스마트폰 구매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준비한 행사이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혜택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신가전 고객 자문단 모집

LG전자가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LG 신가전 고객 자문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건조기, 스타일러, 무선청소기 등을 잇는 신가전을 적극 모색하기 위해 고객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자문단은 가전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출시 후 개선 단계까지 참여한다.

자문단 활동을 참여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면서 가전제품 구매와 사용에 관심이 많은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LG전자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다음 달 4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자문단 선정 결과는 내달 말에 발표된다.

LG전자는 밀레니얼, X세대, 베이비부머 등 여러 세대를 대상으로 고객 자문단을 선발할 계획이다. 앞서 진행한 1기 자문단의 반응과 만족도가 높아 모집 인원은 연령, 성별, 1인 가구 등을 고려해 40명 이상으로 늘린다. 또 운영 기간은 8개월에서 10개월로 확대한다.

고객 자문단은 올해 4월부터 LG전자의 새로운 생활가전을 기획하기 위해 매월 정기모임과 수시모임을 진행한다. LG전자 상품기획 담당자들도 참여하는 모임에서 자문단은 자유롭게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안, 구체화하고 신제품의 콘셉트와 디자인을 평가하며 신제품의 마케팅에 대해서도 조언할 수 있다.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고객이 찾는 가전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고객 자문단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고객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신가전을 선보이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NHN고도,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 개시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가 올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 대상 솔루션 ‘고도몰5’의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CJ대한통운, FSS, 마타주, GS25 편의점 택배 등 물류 서비스 기업과의 순차적 제휴를 통해 회원사들의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판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달 CJ대한통운과 제휴를 맺고 ‘고도몰5’ 솔루션에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도몰5’ 솔루션에서 발생한 쇼핑몰 주문건을 CJ대한통운 시스템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로, 배송처리 시 CJ대한통운 시스템에서 발급된 송장번호 및 배송정보 상태가 ‘고도몰5’로 자동 전송된다.

별도의 연동 서비스 이용료가 없어 ‘고도몰5’ 부가서비스 페이지에서 CJ대한통운 택배계약만 체결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기존 CJ대한통운 택배 이용자라면 보유 중인 회원번호로 고객인증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최근 ‘고도몰5’를 이용하는 온라인 셀러를 위해 물류 서비스 기업 ‘FSS’와 함께 입고, 상품 보관, 재고관리, 피킹(picking, 물건을 박스에 담는 과정), 배송까지 원클릭으로 제공해주는 풀필먼트(fulfillment,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 일체 서비스) ‘FSS 물류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짐보관 서비스 기업 ‘마타주’와도 1분기 내에 협업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샵바이’를 이용하는 1인 마켓을 대상으로는 ‘GS25 편의점 택배’ 제휴를 상반기 내에 진행한다. 소규모 및 초기 창업 셀러를 위해 편의점 소량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NHN고도 측은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와 FSS물류서비스 시작으로 2020년 한 해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한 물류 관련 부가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물류뿐만 아니라 마케팅, 관리, 디자인 등 NHN고도 회원사의 성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