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풀무원, 냉동피자 진출 두 달만에 100만판 판매
[유통오늘] 풀무원, 냉동피자 진출 두 달만에 100만판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 노엣지크러스트 피자 100만판 판매 풀무원
풀무원 노엣지크러스트 피자가 100만판 판매됐다. ⓒ풀무원

풀무원, 냉동피자 진출 두 달만에 100만판 판매

풀무원식품은 ‘노엣지·크러스트 피자’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판 판매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노엣지 크러스트 피자는 풀무원이 국내 냉동피자 시장 진출작으로 내놓은 신제품이다.

지난해 국내 냉동피자 시장은 전년 대비 약 30% 감소했다. 리서치회사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지난 2015년 100억원이 채 안됐던 국내 냉동피자 시장은 최근 급성장해 2018년 942억원으로 정점을 찍었지만, 질기고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으로 소비자들이 등을 돌린 것이다.

풀무원은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이라는 두 가지 소비자 불만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 피자 선진국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최신 피자 제조기술을 도입하고 2년간 연구개발했다. 그 결과 피자 ‘엣지’ 끝까지 토핑을 풍부하게 덮을 수 있는 공정을 처음으로 도입해 ‘노엣지 피자’ 3종을, 크러스트 부분까지 완전 자동화 생산이 가능한 공정으로 ‘크러스트 피자’ 2종을 선보였다.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해 출시한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질기거나 딱딱하지 않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다. 피자 도우도 쉽게 4등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풀무원은 올해 냉동피자 매출 목표를 150억 원으로 잡았으나,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 호조와 긍정적인 고객 피드백에 따라 목표 매출액을 300억 원으로 수정했다. 시장점유율 2위도 쉽게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만두’ 유튜브 광고 300만 조회수 돌파

롯데푸드는 의성군청 소속 씨름선수 박정우를 내세운 ‘의성마늘 만두’ 유튜브 광고 영상이 300만 뷰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의성마늘 만두 광고 영상은 지난해 12월 7일 롯데푸드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됐다. 박정우 선수는 탄탄한 근육과 화려한 씨름 기술을 보여주며 강인함과 부드러운 이미지를 오가는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특히 최근 TV에서 방영하는 씨름 예능 프로그램에서 박정우 선수가 큰 활약을 보이면서 의성마늘 만두 영상은 업로드 약 2개월 만에 300만 건의 조회수를 돌파했다.

박정우 선수가 소개한 의성마늘 만두는 만두소에 알이 굵고 맛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 ‘의성마늘’을 넣어 풍미를 높이고 속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만두다. 기존 자사 만두 대비 약 2.5배 많은 마늘을 투입해 담백함은 더하고 느끼함은 잡았다. 마늘이 고기, 야채 등 만두소의 맛을 돋워주어 한층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마늘은 삶은 뒤에 다져 넣어 아린 맛 없이 은은한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현재 10여종의 제품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추가로 출시된 ‘의성마늘 얇은피 왕교자’는 0.65mm 두께의 얇은 피를 사용해 꽉 찬 만두 속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한층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만두다. 길쭉한 초승달 형태로 베어먹기 편리하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만두소는 마치 고기완자처럼 고기와 야채를 전분과 함께 빚어 만두소가 밖으로 흐트러지지 않고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몽블랑·바게트 신제품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18일 다양한 제품을 새롭게 내놨다.

먼저 스테디셀러 제품을 기본에 충실하되 품질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몽블랑의 정석’은 돌돌 말은 패스트리에 달콤한 시럽을 뿌려 촉촉한 식감과 풍미를 살리고, 아래에는 우박 설탕을 뿌려 마지막까지 오도독 씹는 재미를 더했다. 기존 제품 대비 지름을 2cm 늘리고, 중량은 50g 더해 볼륨감도 살렸다. ‘못난이 통팥 소보로’는 달콤한 통팥 앙금이 든 소보로빵을 한 번 구운 뒤 튀겨낸 제품으로, 비스킷처럼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익숙한 바게트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달콤 바삭 연유 스틱’은 한 손에 잡고 먹기 쉬운 가볍고 기다란 바게트 속에 입자가 굵은 설탕인 ‘쌍백당’이 씹히는 달콤한 연유 크림을 샌드했다. ‘명란 바사삭’은 담백한 바게트 속에 고소하고 짭짤한 명란 마요네즈를 스프레드 한 간식형 유럽빵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몽블랑의 정석, 달콤 바삭 연유 스틱, 명란 바사삭 3종 제품을 15% 할인해 판매한다. 타 이벤트나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며 자세한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 2020 알렌 워커 내한공연 티켓 판매

위메프가 세계적인 EDM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 알렌 워커(Alan Walker)의 내한공연 티켓을 18일 낮 12시부터 판매한다.

티켓 가격은 △R석 13만2000원 △S석 11만원 △스탠딩 11만원이다. 알렌 워커의 내한공연은 오는 4월 16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된다.

알렌 워커는 머리를 뒤덮은 검은 후드와 얼굴의 절반을 가리는 검은 마스크가 상징적인 아티스트다. 지난 2014년에 발표한 곡 ‘Fade’를 비롯해 ‘Sing Me To Sleep’, ‘Alone’, ‘Tired’ 등 연이은 플래티넘 히트로 글로벌 EDM 씬의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대표 뮤지션으로 거듭났다. 

우리나라에는 지난 2017년 페스티벌로 첫 내한 이후 단독 공연과 국내 다수 페스티벌을 통해 4년 연속 한국을 찾고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