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구광모, 디자인경영센터 방문…“고객감동 품격 높여달라”
LG 구광모, 디자인경영센터 방문…“고객감동 품격 높여달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2.18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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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구광모 엘지그룹 회장이 지난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해 미래형 커넥티드카 내부에 설치된 의류관리기의 고객편의성 디자인을 살펴보고 있다 ⓒ 엘지그룹
구광모 엘지그룹 회장이 지난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해 미래형 커넥티드카 내부에 설치된 의류관리기의 고객편의성 디자인을 살펴보고 있다 ⓒ 엘지그룹

LG그룹은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지난 17일 LG전자 서초 R&D캠퍼스에 위치한 디자인경영센터를 찾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서 구 회장은 올해 출시 예정이거나 검토 중인 LG전자 제품들의 디자인을 살폈다. 특히 스마트 도어, 벽밀착 OLED TV 등 혁신 가전제품과 커넥티드카, 디지털콕핏 등 자동차 부품 영역의 제품들을 꼼꼼히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는 데 있어 첫 단계인 디자인 분야 경쟁력을 제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고객가치 중심의 디자인 현장경영이라는 게 LG그룹의 설명이다.

이 자리에서 구 회장은 "디자인은 우리 제품에 대해 첫인상이며, 고객이 사고 싶다는 가치를 느끼는 처음 순간이다. 또한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섬세한 배려와 편리함에 감탄하고 고객을 돋보이게 만드는 것도 디자인"이라며 "디자인이야말로 고객 경험과 감동을 완성하는 모든 과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가슴을 뛰게 하고, 다음 제품까지 기대하게 만드는 게 디자인이다. 이를 위해 디자인 조직은 개방적인 방식으로 일해야 하며, 창의성과 다양성이 존중돼야 할 것"이라며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디자인을 차곡차곡 쌓아 고객감동의 품격을 높여주기를 기대한다.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 돕겠다"고 덧붙였다.

LG그룹 측은 "이번 디자인경영센터 방문을 계기로 코로나19 이후 분위기를 전환하고, 향후 국내와 해외의 고객 접점·미래준비 현장을 순차적으로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경쟁력 확보 방안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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