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전자, 후면 카메라 4개 장착한 실속형 스마트폰 3종 공개…KT, 대우건설과 코로나19 대응 위해 CDN 활용
[IT오늘] LG전자, 후면 카메라 4개 장착한 실속형 스마트폰 3종 공개…KT, 대우건설과 코로나19 대응 위해 CDN 활용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1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홈 서비스 부문에서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한층 강화하고 ‘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5G 가입고객에게 최대 1년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홈 서비스 부문에서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한층 강화하고 ‘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5G 가입고객에게 최대 1년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전자, 후면 카메라 4개 장착한 실속형 스마트폰 3종 공개

LG전자는 실속형 스마트폰 3종(LG K61, LG K51S, LG K41S)을 올해 2분기부터 중남미 및 유럽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3종은 후면에 표준, 초광각, 심도, 접사 등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고급 렌즈 4개를 탑재했다.

특히 LG K61 4800만 화소, LG K51S는 3200만 화소, K41S는 1300만 화소 표준 렌즈를 각각 장착,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대등한 카메라 성능을 갖췄다.

LG전자는 실속형 3종에 동영상을 즐기는 소비자가 많아 진 것을 감안해 6.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전면 베젤을 최소화했다.

또한 LG전자는 실속형 3종의 배터리, 음향, 내구성 등 핵심 기능에 집중함과 동시에 멀티미디어 기본기도 향상시켰다.

실속형 3종에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동영상 시청, 웹서핑 등 전력 소비가 많은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배터리 걱정을 덜었다.

입체 음향의 강점은 그대로 계승했다. 실속형 3종은 DTS:X 3D 입체 음향 기능을 탑재, 최대 7.1채널의 영화관 같은 고품격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 마창민 전무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춘 실속형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구글과 손잡고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 최대 1년 제공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홈 서비스 부문에서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한층 강화하고 ‘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5G 가입고객에게 최대 1년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은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과 구글 원(Google One) 유료멤버십을 각각 최장 6개월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고, 구글 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골드레벨을 1년간 제공하는 서비스로, LG유플러스는 구글과의 제휴를 통해 LG유플러스 5G가입고객에게 보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은 올해 첫 5G 단말인 삼성 갤럭시S20부터 적용되며, 오는 2월 27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모든 모바일 고객으로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 혜택을 확대 제공한다.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은 모든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고, 휴대기기에 저장하여 오프라인으로 재생하며,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로 5G 이용고객은 최대 6개월까지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구글 원(Google One)은 100GB의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하고, Google 전문가의 고객 서비스 지원, 기타 회원 혜택을 가족 구성원 5명 까지 공유 가능한 가족 요금제로 5G 신규 이용고객에게 최대 6개월의 무료체험이 제공된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가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유료 앱·게임,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 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LG유플러스 5G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신청시점으로부터 12개월동안 골드 등급이 부여된다. 가장 낮은 등급인 브론즈 등급인 경우 결제금액의 1%를 적립할 수 있으며, 골드 등급은 1.3%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LG유플러스 김새라 마케팅 그룹장은 “구글과의 파트너십으로 영상과 게임, 클라우드 등 5G 핵심 서비스의 차별화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 선보이는 AI 등 신규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5G가 바꾸는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T, 대우건설과 코로나19 대응 위해 CDN 활용

KT가 대우건설과 함께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물 견본주택을 폐관하고 클라우드 CDN 기반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클라우드 CDN(Contents Delivery Network)은 트래픽을 분산해 영화, 방송, 게임 등 대용량 콘텐츠를 최상의 경로로 전달하는 기술이다. KT는 2006년부터 게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온라인 강좌 교육기관 등에 클라우드 CD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평형을 선택 후 3D로 촬영된 주택의 내부 모습을 360o로 돌려가며 실감형으로 체험하도록 되어 있어, 고용량의 서비스 제공환경이 필수적이다.

KT와 대우건설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이 사이버 모델하우스에 대규모 동시접속자가 몰릴 것에 대비해 KT 클라우드 CDN을 적용했다. KT 클라우드 CDN을 사용하면 최대 2GB의 대용량 데이터를 10Gbps의 대역폭으로 즉시 서비스 가능하기에, 많은 접속자가 몰려도 끊김 없는 3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를 시작으로 이달 14일부터 오픈했다.

KT 기업고객본부 박정준 본부장은 “KT는 대우건설과 함께 코로나 19 집단 감염의 위험이 큰 실물 견본주택 대신 KT 클라우드 CDN 기반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구축했다”며, “최대한 실제와 가깝게 많은 사람이 동시에 접속해도 끊김 없는 빠른 서비스를 체험하실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인사관리지원본부 조인환 본부장은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만을 제공하기에 서비스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만 했다”며 “인기 지역임을 고려해 클라우드 서비스 등 최적의 IT인프라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꾀했다”고 말했다.

벅스, 개인별 음악 취향 분석 데이터 상시 제공

NHN벅스는 개인별 음악 감상 데이터를 상시 제공하는 ‘내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벅스는 계속해서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확대, 강화할 계획이다.

벅스는 2015년부터 연말마다 1년간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우리가 사랑한 음악’을 선보인 바 있다. 개인의 총 청취곡 수, 청취율 순위, 주로 음악을 듣는 시간대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회원들의 호응이 높았다.

벅스는 해당 서비스를 ‘내가 사랑한 음악’으로 확대해 서비스한다. 기존보다 개인 맞춤형 분석 데이터를 한층 세분화하고,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개인화 추천 서비스 메뉴인 ‘뮤직4U’를 통해 취향 분석 리포트를 상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사랑한 음악’에서는 월별 청취 곡, 아티스트, 장르 각각의 수와 총 감상 시간을 확인하고, 좋아하는 곡을 반복해서 듣는지, 인기곡 위주로 듣는지와 같은 몰랐던 음악 청취 스타일의 분석 결과도 접할 수 있다.

더불어, 총 감상 시간이 전체 회원 중 상위 몇 %에 해당하는지, 가장 많이 듣는 요일과 시간대는 언제인지, 가장 많이들은 100곡, 아티스트, 장르는 무엇인지와 같은 재미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벅스는 ‘내가 사랑한 음악’을 통해 개인별 취향을 정확히 분석하고, 나아가 각 개인에게 맞춤형 음악을 추천해 주는 ‘뮤직4U’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벅스 측은 “벅스는 회원 분들의 재생 데이터를 소중히 활용해, ‘취향’ 중심의 다양하고 깊이 있는 개인별 음악 추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며, “재미까지 더한 ‘내가 사랑한 음악’의 취향 분석 리포트에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