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쇼핑, 마스크·손 소독제 판매 방송 긴급 편성…홈앤쇼핑, 웅진씽크빅 학습서비스 ‘웅진스마트올’ 론칭 방송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쇼핑, 마스크·손 소독제 판매 방송 긴급 편성…홈앤쇼핑, 웅진씽크빅 학습서비스 ‘웅진스마트올’ 론칭 방송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최근 감염 예방 필수품으로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긴급 수급해 마스크는 19일, 손 소독제는 오는 20일 판매한다고 밝혔다. ⓒK쇼핑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최근 감염 예방 필수품으로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긴급 수급해 마스크는 19일, 손 소독제는 오는 20일 판매한다고 밝혔다. ⓒK쇼핑

K쇼핑, 마스크와 손 소독제 판매 방송 긴급 편성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최근 감염 예방 필수품으로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긴급 수급해 마스크는 19일, 손 소독제는 오는 20일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이 확산됨에 따라 전국적으로 마스크 및 손 소독제의 수요가 폭증해 품귀현상을 낳고 있는 가운데, K쇼핑은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마스크와 손 소독제 물량을 확보하고 방송 긴급 편성에 나섰다.

K쇼핑은 최근 마스크 품귀현상에도 마스크 가격을 올리지 않은 '착한 기업' 웰킵스와 함께 협력해 19일 오전 11시 26분에 식약처 허가를 받은 KF94 등급 '웰킵스 스마트 황사방역마스크'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1세트당 대형 마스크 60매로 구성했으며, 총 1200세트(7만 2000개)가 준비됐다. 가격은 1세트당 3만 2900원이며 한 개당 550원 꼴이다. 이 날 판매 방송은 오전 11시 26분부터 10분간 예정돼 있으며, 전화, ARS, 온라인, 모바일 등으로 고객 1명 당 1세트만 주문 가능하다.

또한 오는 20일 오후 15시 22분에는 '헤미러스 클리닉 손 소독겔'이 판매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오렌지향이 나는 500ml 용량의 손 소독제 총 6개들이로 구성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총 2000세트가 판매되며, 6개 세트를 5만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고객 1명 당 2세트까지 주문 가능하며 방송 전 날인 19일 오전부터 K쇼핑 온라인 몰 및 모바일에서는 5개들이 세트를 선주문할 수 있다.

홈앤쇼핑, 웅진씽크빅 학습서비스 '웅진스마트올' 론칭 방송

홈앤쇼핑은 신학기를 맞아 웅진씩크빅의 40년 교육 노하우를 집약한 '웅진스마트올' 학습기기 제품을 오는 20일 오전 11시 35분부터 65분간 론칭 방송한다고 19일 밝혔다.

웅진스마트올은 교과 진도, 학습 성과와 이해도를 AI로 종합 분석해 △국어 △수학 △영어 등 과목별 가장 최적화된 교육방법 및 과정을 제공한다.

학습서비스 특성상 집중력과 자발성에 대한 의구심이 고민이 되는 부분이지만, 웅진스마트올은 AI가 편한 공부 분위기와 흥미를 지속적으로 형성해주기 때문에 학생들의 반응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론칭 방송에서는 무료체험 14일을 신청하면 영문법 책 2권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만화로 보는 우리역사 전집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제휴카드(롯데카드)를 통한 월 납입금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중소 협력사에 500억 긴급 자금 지원

현대백화점은 협력사의 경영 안정을 위해 5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마련해 무이자로 지원해준다고 19일 밝혔다. 협력사 입장에서는 미래에 발생하는 매출을 담보로, 우선적으로 현대백화점에서 자금을 빌려 쓸 수 있다.

현대백화점과 거래하고 있는 중소기업 중 자금 지원이 필요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하며, 업체별로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상환은 3개월에 걸쳐 납품대금에서 공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통상 유통업계가 미리 계획된 연간 스케줄에 맞춰 중기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금 지원 등의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는 있지만, '코로나19'와 같은 사회적 이슈에 맞춰 자금 지원에 나서는 건 이례적이다.

경영 자금 무이자 지원을 희망하는 협력사는 현대백화점 인트라넷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오는 20일부터 현대백화점 동반상승팀 대표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협력사의 애로사항이나 지원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현재 '협력사 지원 센터'도 운영 중에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인천터미널점에 '플라워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은 봄시즌 테마를 '블러섬 가든'(Blossom Garden)으로 정하고 오는 20일부터 잠실점과 인천터미널점에서 소공원과 함께 플라워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현대판 앤디워홀'이라고 불리우는 비주얼 아티스트 도널드 로버트슨과 함께하는 첫 시즌으로 터프하면서 강렬한 터치, 과감한 컬러감을 통한 독특한 스타일의 플라워 표현이 특징이다. 특히 유럽 스트리트 감성의 내추럴한 플라워 연출을 통해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에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잠실점과 인천터미널점에서 진행되는 블러섬 가든은 롯데백화점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소공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진행된다. 고객들이 단순히 보고 지나가는 공간이 아닌, 꽃과 향수를 직접 시향하며 봄 테마를 느끼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조성돼 있다.

또한 기간별로 시즌 마케팅도 접목해 오는 20일부터 화이트데이인 3월 14일까지는 '러블리한 그녀를 위한 화이트데이 선물' 테마로, 3월 15일부터 식목일인 4월 12일까지는 '미세먼지 타파 반려식물' 테마로 진행된다. 4월과 5월에는 각각 '홈가드닝과 플렌테리어'와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사람에게 선물하세요' 테마로 마케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블러섬가든 팝업스토어에서는 싱그러운 봄 테마에 걸맞게 다양한 플라워 제품들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직접 고르는 시즌 별 '독특한 꽃 한 송이', 2~3개 소재의 꽃을 매칭한 '플라워 센터피스', 흙이 화분이 되는 '테이블 식물' 등이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