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풀무원 올가홀푸드 방이점, 영화 ‘기생충’ 효과 톡톡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풀무원 올가홀푸드 방이점, 영화 ‘기생충’ 효과 톡톡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2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올가홀푸드 방이점 내부 전경 ⓒ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방이점, 영화 ‘기생충’ 효과 톡톡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 방이점이 아카데미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직접 선택한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가홀푸드는 영화 기생충이 칸과 아카데미에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방이점 회원 매출이 전년 대비 33%까지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년 대비(2월 1일~13일 기준) 기존 주요 고객인 50대 고객 매출 상승은 물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20대 고객 매출이 약 75% 성장했다. 올가홀푸드 방이점은 극중 연교(조여정 분)가 아들의 생일파티 장을 보는 장면에서 등장했다.  

특히 ‘봉테일’이라는 별명답게 모든 요소를 꼼꼼히 연출하기로 유명한 봉준호 감독이 직접 방문해 선택한 것으로 알려지며 사람들의 발길을 더욱 이끌고 있다. 영화 속 다른 배경으로 등장하는 반지하 집, 자하문 터널 계단 등이 단순히 영화 속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것과 달리 올가홀푸드 매장은 방문 시 쇼핑과 제품 체험, 그리고 매장 내 카페에서 휴식까지 가능한 공간이라는 점에서 매출 증가와 함께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올가홀푸드 방이점은 국내 최대 친환경 식품 전문매장이자 올가홀푸드 시그니처 매장이다. 홈메이드 가정식 전문 코너, 제과·제빵류, 건강음료가 있는 베이커리 등 마트 이상 규모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고객은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남녀노소 소비자들이다. 환경과 소비자의 조화를 생각한 공간으로 구성돼 각종 광고 촬영 및 해외 사절단의 대표적인 투어 장소로 주목받았다.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공기청정기 판매 120% 증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스마일배송을 통한 공기청정기 거래액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오늘 저녁 6시까지 주문하면 내일 받을 수 있는 이베이코리아 전담 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은 최근 수요가 높은 공기청정기를 중심으로 주방·생활·이미용 등 소형 가전부터 대형 가전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17일부터는 디지털·가구 카테고리 빅세일을 시작했으며, 19일까지 3일간의 디지털·가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와 환절기 미세먼지 이슈 등으로 공기청정기가 판매 상위를 모두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일배송 디지털가구 빅세일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2019년형’은 G마켓, 옥션에서 총 4억5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위닉스 마스터 공기청정기’와 ‘공기청정기 타워Q’, 등도 인기다. 이외에도 발뮤다 공기청정기 신제품 ‘발뮤다 더 퓨어 공기청정기 화이트’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냉장고, 세탁기 등 전문설치가 필요한 대형 가전도 스마일배송을 통해 주문한 다음 날 배송, 설치가 기능해졌다. 현재 ‘LG전자 통돌이 일반세탁기 16kg’,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등이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등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의 가전 외에도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동원F&B, 20cm로 더욱 길어진 ‘리얼 롱 맛살’ 2종 출시

동원F&B가 기존보다 2.5배 이상 길어진 20cm 길이의 ‘리얼 롱 맛살’ 2종(리얼크랩스 롱, 리얼랍스터 롱)을 20일 출시했다.

리얼크랩스와 리얼랍스터는 각각 청정해역에서 자란 진짜 게살과 랍스터살을 넣어 원물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맛살 제품이다. 특히 이번 리얼 롱 맛살 2종은 기존의 7.5cm 길이를 2.5배 이상 늘린 20cm 길이로 만들어 진짜 대게 다리살, 랍스터살을 먹는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리얼 롱 맛살 2종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간편하게 바로 먹는 영양 간식은 물론 안주용으로 알맞다. 또한 소용량 구성으로 샐러드, 파스타, 김밥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남김없이 한번에 사용할 수 있어 싱글족이나 맞벌이 부부가 활용하기 좋다. 5가지 첨가물(산화방지제, 합성보존료, 팽창제, 스테비올배당체, 코치닐 색소)도 넣지 않았다.

리얼 롱 맛살 2종의 중량은 70g이다.

오리온, ‘열려라 잠깨껌’ 출시

오리온은 ‘정신이 번쩍’ 들 정도로 강렬한 상쾌함을 주는 ‘열려라 잠깨껌’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열려라 잠깨껌은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과 입안 가득 상쾌함을 주는 멘톨, 유칼립투스 성분 등이 함유돼 효과적으로 졸음을 깨고 기분을 전환하는데 도움을 준다.

맵거나 쓰지 않고, 청량감과 시원함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낱개 당 크기도 일반 코팅껌 대비 2배 큰 3.2g에 달해 하나만 씹어도 졸음을 깨기에 충분하다. 페퍼민트와 유칼립투스 두 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펌프 용기 형태 포장으로 편의성을 더 해 운전하거나 공부할 때 곁에 두고 취식하기에도 좋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