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 고메이494, 간편하게 데워먹는 ‘생선구이 HMR’ 출시…CJ ENM 오쇼핑부문 ‘지스튜디오’, 프리미엄 소재 봄 신상품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 고메이494, 간편하게 데워먹는 ‘생선구이 HMR’ 출시…CJ ENM 오쇼핑부문 ‘지스튜디오’, 프리미엄 소재 봄 신상품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쇼핑은 지난 19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손소독제 제조업체인 ㈜우신화장품을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은 지난 19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손소독제 제조업체인 ㈜우신화장품을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 '착한 손소독제 기업' 방문

공영쇼핑은 지난 19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손소독제 제조업체인 ㈜우신화장품을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비상상황에서 손소독제 수급 안정에 힘쓰는 착한 기업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 등이 함께했다.

박영선 장관은 안태만 ㈜우신화장품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진 후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

㈜우신화장품은 지난 2006년 설립한 기업으로 대표 생산제품으로는 '헤미러스 손소독제'가 있다. 해당 제품은 2월 중 공영쇼핑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공영쇼핑은 코로나19로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확보하는 대로 매일 방송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7일 진행한 손소독제 방송은 준비한 2만 개(4000세트)가 14분 만에 매진됐으며, 19일 마스크 방송에서는 15만 개(5000세트)가 판매 완료됐다.

갤러리아 고메이494, 간편하게 데워먹는 '생선구이 HMR' 출시

갤러리아 고메이494는 별도의 손질 없이 전자레인지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고메이494 생선구이 HMR'(가정간편식)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갤러리아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고메이494는 생선구이 HMR 제품으로 △갈치구이 △삼치구이 △메로구이 △고등어구이 등 총 4종을 선보인다.

국립수산과학원 특허를 받은 염지 기술로 비린내를 제거했으며, 과열증기 방식의 특수 제작된 오븐으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엄격하고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위생적으로 제조됐으며 포장 용기는 특수 알루미늄 재질로 돼있어 용기째로 전자레인지, 오븐, 직화 사용이 가능하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명품관을 비롯해 △타임월드 △센터시티 △진주점 등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 식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지스튜디오', 프리미엄 소재 봄 신상품 선봬

CJ ENM 오쇼핑부문의 패션 브랜드 지스튜디오(g studio)는 오는 22일 10시 20분 봄 신상품을 본격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봄 시즌 상품은 지춘희 디자이너가 오랜 기간 사용한 해외 유명 원단사의 소재를 대폭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스튜디오는 앞으로도 홈쇼핑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서의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지스튜디오는 지난 2018년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인 지춘희 씨와 손잡고 선보인 CJ오쇼핑의 패션 브랜드로 론칭 1년 만에 연 주문금액 1000억 원을 돌파한 메가 브랜드다. 오는 22일 선보일 지스튜디오의 봄 신상품은 '이태리 트위드 재킷', '이태리 톨레뇨 슈트', '수피마 코튼 블라우스', '코코나 팬츠', '시그니처 코트' 등 5개 상품이다.

이태리 트위드 재킷과 슈트는 각각 이탈리아의 '쏠루지오니 테실리(Soluzioni Tessili) 사'와 '톨레뇨(Tollegno) 사'의 원단을 사용했다. 트위드 재킷은 12가지 색상의 쏠루지오니 테실리 원사로 짜여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멋을 더한다. 쏠루지오니 테실리사는 유명 명품 브랜드에 소재를 공급하고 있는 원단사이자 지춘희 디자이너와 오랜 기간 동안 함께하고 있는 소재처다. 이태리 톨레뇨 슈트는 이탈리아 톨레뇨사의 대표 원단인 울 스판 원단을 사용해 한층 고급스럽고 슬림한 핏 감이 특징이다.

전자랜드, 경기광주점을 파워센터로 리뉴얼 오픈

전자랜드는 경기 광주시 탄벌동에 위치한 경기광주점을 '파워센터 경기광주점'으로 20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경기광주점은 고객들이 다양한 가전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중심 프리미엄 매장이다. TV존에는 소파와 테이블을 배치해 집에서 TV를 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게 구성했으며, 건강가전존에는 8대의 안마의자와 함께 건강기기와 뷰티기기를 사용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또한 홈쿡 트렌드를 반영, 소형주방가전존을 확대해 다채로운 제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경기광주점은 고객들의 빠르고 편리한 쇼핑을 위해 총 2개층 238평을 TV존, 청소기존, 계절가전존, IT존, 건강가전존, 모바일존, 의류관리가전존, 대형주방가전존, 소형주방가전존 등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공기청정기와 난방용품 중 인기가 높은 제품 4가지를 큐레이션해 고객들의 선택을 돕는 코너도 마련됐다.

이에 전자랜드는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가전제품 최대 할인폭을 안마의자 40%, TV 49%, 밥솥 34%, 식기세척기 16%, 전기레인지 45%, 전기오븐 26%, 전자레인지 33%까지 마련했다.

롯데홈쇼핑, '코로나 19' 이후 판매 데이터 보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해 쇼핑 패턴이 바뀌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판매 상품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그 결과에 따르면, '외모 가꾸기', '외출' 관련 상품 수요가 급격히 감소한 반면, '건강', '위생', '간편식' 관련 상품 구매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본격적으로 확산되며 지난달 28일부터 여행 상품 편성이 중단된 상태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동남아, 유럽, 미주, 호주 등 총 22개 여행 패키지 상품이 판매됐다. 2월은 홈쇼핑 여행 상품 성수기에 해당되지만 올해는 편성 계획을 잡지 못하고 있다.

또한 레저/스포츠웨어 상품 수요도 감소하며 편성이 42% 축소됐다. 외모 꾸미기 관련 상품 매출도 하락했다.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베이스 등 색조화장품 주문금액은 31.6% 감소했으며, 가방, 시계, 목걸이 등 명품/쥬얼리 상품 주문금액도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위생 관련 생활용품 편성은 약 1.5배, 건강식품과 간편식품(HMR)은 2배 이상 확대됐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 홍삼, 유산균, 비타민 등 건강식품 주문금액은 137% 증가했다. 집에서 밥을 해먹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보양식과 반찬류 판매가 늘며 간편식품 주문금액은 5배나 신장했다.

한샘, 환경안전 자문위원회 발족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일 서울 마포구 상암사옥에서 '한샘 환경안전 자문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이영식 한샘 부회장, 김홍광 생활환경기술연구소장, 정광현 노무팀장, 이영일 CS부서장, 장우순 건재부서장, 신동원 환경기술개발팀장이 참석했다.

자문단에서는 이윤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단장, 조성문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책임, 이준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원(KCL) 센터장, 최인자 노동환경건강연구소 팀장, 강동화 서울시립대 교수가 참석해 위촉장을 받았다.

자문위원회는 외부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환경안전기준의 검증/관리 시스템 구축 등 환경안전 전반에 관한 과제들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공신력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내공기질과 건축자재, 유해물질, 노동환경, 환경/품질 인증 등 다양한 분야의 정부 유관기관 전문가와 교수, 연구원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정기 위원회의를 갖고 환경과 노동, 안전 분야에 대한 폭넓은 안건을 논의하기로 했다. 이후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연구 성과와 결과물을 책자로 발간하는 등 연구활동을 공론화하며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안산 생활환경기술연구소나 공장, 물류센터, 시공현장 등을 직접 찾아 외부 전문가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연구현장에 대한 개선 방안이나 근무자들의 노동환경 평가 및 개선을 위한 객관적인 평가와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