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한국항공서비스, 티웨이항공 정비계약 수주…한진칼, 美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와 사업 제휴
[항공오늘] 한국항공서비스, 티웨이항공 정비계약 수주…한진칼, 美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와 사업 제휴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2.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에어서울, 제주·보라카이·괌 특가 이벤트

에어서울은 20일부터 25일까지 에메랄드 빛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제주 △보라카이(칼리보) △괌 등 3개 노선을 대상으로 한 ‘힐링의 섬’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탑승 기간은 김포~제주 노선은 3월 2일부터 28일까지, 인천~보라카이와 인천~괌 노선은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유류세와 공항세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은 △제주 1만5400원 △보라카이 8만2100원 △괌 12만300원부터다.

더불어 에어서울은 탑승객 대상으로 다양한 현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에서는 ‘제주렌트카’를 통해 최대 85% 할인 서비스를, 보라카이에서는 현지 리조트, ‘오션 클럽 비치 리조트’의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항공서비스, 티웨이항공과 항공정비 계약 체결

한국항공서비스(이하 KAEMS)는 20일 티웨이항공과 보잉 B737NG 8대에 대한 기체중정비 및 같은 기종 3대에 대한 랜딩기어(착륙장치) 교체를 수행하는 항공정비(MR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AEMS는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에 이어 티웨이항공 MRO정비 물량을 수주함에 따라 국내 주요 저비용항공 3사에 정비지원을 맡게 됐다. 티웨이항공 항공기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항공사의 비행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고이근 KAEMS 상무는 "해외에 위탁해오던 MRO 물량을 국내에서 진행하게 돼 정비 시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며 "향후에는 국내뿐 아니라 태국, 일본 등 해외 항공사를 상대로 정비 수주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진칼, 美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와 사업 제휴

한진칼은 미국 기업인 ‘플러그앤드플레이’(Plug and Play)와 사업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플러그앤드플레이’는 구글, 페이팔, 드롭박스, 로지텍 등 글로벌 유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을 발굴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스타트업과 기업 간 협업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혁신 플랫폼 업체다.

한진그룹은 트렌드 변화에 민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통해 항공 산업에서부터 여행, 물류 및 정보통신기술(ICT)에 이르기까지 그룹의 핵심 영역에서 기존 사업을 혁신함과 동시에, 지속 성장 가능한 신 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진칼 관계자는 "경쟁력 높은 스타트업뿐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 전략적 투자자 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플러그앤드플레이’는 그룹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핵심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