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규각성으로 강력한 능력의 캐릭터 선보인다
게임업계, 신규각성으로 강력한 능력의 캐릭터 선보인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구미호의 계약자 ‘유리’ 신화 각성 업데이트
검은사막 모바일, 매화 각성 클래스 ‘연’…얼음 기운 ‘화월창’ 눈길
넥슨, ‘던전앤파이터’ 남격투가 ‘진 각성’ 업데이트…액션 재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세븐나이츠’, 구미호의 계약자 ‘유리’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구미호의 계약자 ‘유리’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2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각성 시스템을 통해 강력한 능력을 획득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선보이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영웅 ‘유리’를 신화 각성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구미호를 모티브로 한 영웅 ‘유리’는 신화 각성을 통해 화려한 외관은 물론 강력한 패시브 스킬을 갖춘 영웅으로 거듭난다. 신화 각성한 ‘유리’는 전투 중 생명력이 다해도 다시 한번 부활하고, 각성기를 통해 적군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늦추는 등 아군의 전투를 지원하는 다양한 스킬을 보유한다.

그동안 ‘유리’는 PvE 콘텐츠의 필수 영웅으로 손꼽혔으나, 신화 각성 이후에는 PvP 에서도 활용하기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험’, ‘결투장’, ‘요일 던전’ 등 세븐나이츠 콘텐츠를 즐기면 ‘일반영웅 영혼조각 100개 선택권’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업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유리를 신화 각성하면 ‘용맹한 초록 슬라임(2성)’을 지급하고, 신화 각성한 유리를 강화하면 ‘4성 스킬북 소환권’ 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매화’의 각성 클래스 ‘연’을 출시했다.

‘연’은 각성 무기 ‘화월창’을 주무기로 얼음의 기운을 이용한 기술을 사용한다. 얼음 기운을 ‘화월창’에 모아 찌르기 공격을 가하는 △화월 만개, 얼음을 솟아오르게 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빙산의 일각, 적에게 빠르게 파고들어 공격하는 △월극 등이 대표 기술이다.

이용자는 ‘매화’ 각성 이후 장비, 전투 스타일 등이 변화한 색다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연’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실시했다. △적 처치 1000마리 △고대 유적 3회 클리어 △행동력 100 소모 등의 임무 달성 시 매일 ‘서리 눈꽃’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서리 눈꽃’ 아이템을 모아 △돌파의 연금석 함 △각성/계승 교본 상자 △신화 장신구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남격투가’ 네 개 캐릭터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진 각성’은 1차, 2차에 이은 세 번째 각성으로, 100레벨 달성 시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각성기’와 신규 스킬을 획득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다.

이번 ‘남격투가’의 ‘진 각성’ 업데이트로 ‘진 그래플러’, ‘진 스트라이커’, ‘진 스트리트파이터’, ‘진 넨마스터’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95레벨 신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흑패성진: 사문격쇄’, ‘멸화파천격’, ‘배드엔딩’, ‘삼라만상’ 등 화려한 100레벨 ‘진 각성’ 스킬을 추가로 얻을 수 있어 액션의 재미를 배가 시킨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5일까지 ‘남격투가’ 플레이 미션에 따라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 ‘무기 아바타 상자’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남격투가’ 캐릭터로 플레이 할 경우 공격/이동 속도 증가 등 다양한 효과가 주어지며, ‘남격투가’와 함께 파티 플레이를 할 경우 파티원 전체 사냥 경험치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같은 기간 ‘오늘의 할 일’ 네 가지 중 한 가지를 완료할 경우 ‘경험치 캡슐 및 레벨 상승권’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