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오늘] CGV아트하우스, ‘이동진의 라이브톡’ 100회 기념 앵콜 라이브톡 개최… 메가박스, ‘2020 시네 도슨트’ 라인업 공개
[영화오늘] CGV아트하우스, ‘이동진의 라이브톡’ 100회 기념 앵콜 라이브톡 개최… 메가박스, ‘2020 시네 도슨트’ 라인업 공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2.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CGV아트하우스, ‘이동진의 라이브톡’ 100회 기념 앵콜 라이브톡 개최

CGV아트하우스는 ‘이동진의 라이브톡’ 100회를 기념해 3월 3일 CGV압구정 본관 1관에서 라이브톡의 첫 번째 선정작이었던 <홀리 모터스>를 다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 CJ CGV
CGV아트하우스는 ‘이동진의 라이브톡’ 100회를 기념해 3월 3일 CGV압구정 본관 1관에서 라이브톡의 첫 번째 선정작이었던 <홀리 모터스>를 다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 CJ CGV

CGV아트하우스는 ‘이동진의 라이브톡’ 100회를 기념해 내달 3일 저녁 7시 CGV압구정 본관 1관에서 라이브톡의 첫 번째 선정작이었던 <홀리 모터스>를 다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앵콜 라이브톡은 CGV용산아이파크몰, 명동역 씨네 라이브러리, 강변, 광주터미널, 구로, 대전, 대학로, 동수원, 목동, 서면, 소풍, 압구정(ART3관), 영등포, 오리, 인천, 일산, 천안펜타포트, 춘천 등 총 18개 극장에서 생중계된다.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하면 된다.

이번 특집 행사를 기념해 특별한 선물과 이벤트도 준비됐다.

실시간 생중계 극장을 포함해 총 18개 극장에서 관람하는 모든 고객에게 1회부터 99회까지의 모든 선정작을 담은 한정판 굿즈 ‘라이브톡 엽서집’을 증정한다. 또한 CGV압구정 1관에서 진행되는 라이브톡 현장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홀리 모터스> 오리지널 포스터를 추가로 선물한다.

추억을 가진 팬들을 위해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공모하는 ‘이동진의 라이브톡 100번째 별이 빛나는 밤에’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우수 사연으로 선정된 1명에게는 현장에서 사연 소개 후 경품으로 CJ상품권 5만 원권과 라이브톡 배지 2종, 부채, A4클리어 파일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내달 1일까지 CGV아트하우스 공식 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한편, 내달 5일 저녁 7시 CGV영등포에서는 아카데미 4관왕의 영예를 차지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101번째 이동진의 라이브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82회 선정작이었던 <기생충>라이브톡에서 봉 감독과의 인터뷰를 통해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봤다면, 이번에는 이동진 영화평론가의 <기생충>집중탐구 시간이 될 예정이다.

실시간 생중계는 CGV강변, 광주터미널, 구로, 대전, 대학로, 동수원,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목동, 서면, 소풍, 압구정(ART3관), 오리, 용산아이파크몰, 인천, 일산, 천안펜타포트, 춘천 등 총 17개 극장에서 진행된다. 예매는 오는 25일부터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 메가박스, ‘2020 시네 도슨트’ 라인업 공개

‘2020 시네 도슨트’ 라인업 ⓒ 메가박스
‘2020 시네 도슨트’ 라인업 ⓒ 메가박스

메가박스는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극장에서 세계 유수의 미술관을 소개하는 강연 프로그램 ‘2020 시네 도슨트’의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메가박스가 작년 처음 선보인 ‘시네 도슨트’는 세계 유명 미술관들이 품고 있는 문화와 예술사를 전문가 해설을 통해 관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작년에 진행한 시네 도슨트는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끈 바 있다.

메가박스는 서유럽 미술관에 국한돼 있던 6편의 커리큘럼을 올해는 러시아와 미국의 미술관까지 확장해 전 세계 20곳 미술관에 대한 총 14편의 강연을 제공할 계획이다.

첫 강연으로는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이 선정됐다. 세계 최대 박물관에 소장된 방대한 작품들을 통해 보는 ‘세상에서 가장 화려한 예술 이야기’가 내달 9일 오전 11시, 10일과 16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시네 도슨트 프로그램을 안내할 안현배 강사는 프랑스에서 예술사학과 순수예술사 석박사 과정을 수료한 미술사학자로, 인문학적 접근으로 예술을 보는 시야를 넓히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메가박스는 강연을 수강하는 관객을 대상으로 입장 전 각 강연별 미술관 또는 미술 작품 이미지가 담긴 포토카드 겸 북마크를 증정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