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文 대통령 “위기 경보 심각 단계로 격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文 대통령 “위기 경보 심각 단계로 격상”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2.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코로나 추경 편성 요청
홍준표, 경남양산을 출마 공식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비상사태와 관련해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올리는 대응 체계 강화를 주문했다. ⓒ뉴시스

文 대통령 "위기 경보 심각 단계로 격상"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비상사태와 관련해 대응 체계 강화를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범정부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 19사태가 중대한 분수령을 맞았다. 지금부터 며칠이 매우 중요한 고비"라며 "정부는 감염병 전문가들의 권고에 따라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올려 대응 체계를 대폭 강화하겠다. 대규모로 일어나고 있는 신천지 집단 감염 사태 이전과 이후는 전혀 다른 상황"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사태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정부에 공식 요청했다. 사진은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뉴시스

민주당, 코로나 추경 편성 요청

더불어민주당이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사태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정부에 공식 요청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피해가 집중된 관광, 숙박업 등 자영업 피해 규제와 제조업 지원, 소비심리 위축을 막기 위한 내수 진작을 위한 추경편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 원내대표 등은 추경 규모에 대해선 최소 3조 4,000억의 예비비 이상은 돼야 한다고 전했으며, 이후 민주당은 정부가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하는 대로 야당과 협의해 2월 임시국회 회기 안에 추경안을 신속 처리하겠다는 계획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3일 경남양산을 출마를 공식화했다. 사진은 홍 전 대표가 지난 20일 총선 출마를 위한 면접장으로 향하는 모습. ⓒ뉴시스

홍준표, 경남양산을 출마 공식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3일 경남양산을 출마를 공식화했다.

앞서 경남 밀양·창녕·함안 출마를 저울질하던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 공관위 방침에 순응해 고향 지역구인 밀양 선거사무소 문을 닫고 밀양 예비후보도 반납한다"며 "경남 험지인 양산을에 선거 사무실을 새롭게 열고 예비후보 등록을 할 예정" 이라고 적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