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 221만장 우선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 221만장 우선 공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트레이더스 비산점직원들이 지난 23일 점포에 도착한 마스크를 하역하고 있다. ⓒ이마트

이마트,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 221만장 우선 공급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코로나19로 인해 감염병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지역에 식약처 및 마스크 업체 ‘필트’와 협력을 통해 확보한 대량의 마스크를 긴급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물량 221만개 중 141만장은 24일부터 대구지역 이마트 6개점(감삼점, 만촌점, 반야월점, 성서점, 월배점, 칠성점), 경북지역 이마트 1개점(경산점) 등 7개점에 81만장, 트레이더스 1개점(비산점)에 60만장을 투입, 총 8개점에서 판매키로 했다. 

판매되는 마스크는 프리미엄 마스크라 불리는 필트의 ‘에티카’ 브랜드로 등급은 KF94이며. 가격은 개당 820원이다. 기존 에티카 KF94 제품이 시중에서 1500원 이상으로 팔리는 점을 고려하면 가격은 약 45% 가량 저렴하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마스크를 한번에 대량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 최대한 많은 고객이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1인당 30매로 한정 판매한다. 

매장 판매 물량 외 70만장은 대구광역시에 판매하며, 이 물량은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및 노인 그리고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이마트는 마스크 10만장을 대구광역시 사회재난과에 기부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대구에 마스크 1만5천개 긴급 지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급증한 대구광역시에 KF94 마스크 1만5000개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성다이소가 전달한 마스크는 대구시청과 대구광역시 산하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 대구장애인지역공동체, 대구함께하는장애인부모회, 다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장애인지역공동체를 통해 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9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광주의 한 병원에 격리자(의료진 포함)를 위한 구호 물품을 지원한 바 있으며 최근 대구광역시에 코로나19 감염자가 급속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지역 주민의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지원을 결정했다.

지난 21일 청도 지역과 함께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광역시에서는 지난 23일까지 총 326명의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발생했으며 19일 11명, 20일 34명, 21일 84명, 22일 154명, 23일 326명(누계) 등 최근 확진 환자가 급증했다.

스타벅스, 봄 시즌 음료 ‘슈 크림 라떼’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봄 시즌에 맞춰 소개하는 대표적인 시그니처 음료인 ‘슈 크림 라떼’를 오는 25일 출시한다. 올해는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17년 첫 출시 때와 동일한 맛의 음료로 선보인다.

슈 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해 지난 2017년에 처음 출시한 음료로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슈 크림 디저트의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음료로 재해석해 디저트의 풍미를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당시 국내 출시 음료 최초로 최단 기간에 100만잔이 판매됐다.

올해에는 추억의 맘모스 빵을 콘셉트로 딸기와 크럼블 토핑에 슈 크림을 더해 음료로 개발한 ‘딸기 레이어 슈 크림 프라푸치노’를 비롯해 국내 경북 영덕과 의성 지역의 복숭아와 제주 유기 녹차를 조합한 ‘스프링 피치 그린 티’를 새로운 봄 시즌 음료로 함께 출시한다.

신제품 음료에 어울리는 푸드로 완두 앙금과 통팥 앙금 빵 사이에 달콤한 연유 버터 크림과 딸기잼을 넣은 ‘딸기 앙모스’, 구운 아몬드 슬라이스와 초콜릿을 입힌 쿠키 슈 안에 부드러운 슈 크림을 넣은 ‘슈 크림 초콜릿 쿠키 슈’ 등의 푸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대상 미원, 뉴트로 감성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

대상이 요리 월간잡지 ‘이밥차’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24일 출간했다.

맛있는 음식의 기본이면서도 요리에 있어 가장 어려운 과정이 ‘간 맞추기’다. 미원식당은 누구나 쉽고 맛깔나게 요리의 간을 맞출 수 있도록 음식의 핵심인 깊은 맛과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 비법을 담았다.

미원식당은 2030세대를 사로잡을 이색적인 메뉴에서 오팔세대를 향수에 젖게 할 추억의 메뉴까지 ‘미원 한 꼬집’으로 감칠맛을 더하는 60여 가지의 레시피로 구성했다.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양은 도시락에는 새우 오일 파스타를 담았고, 도시락 반찬으로 각광받던 분홍 소시지는 바싹 튀겨 술안주로 변신시켰다. 이외에도 달걀장 아보카도 비빔밥과 명란 맥앤치즈, 파르메산치즈 기름떡볶이, 된장크림 두부면, 토마토 빙수 등 젊은 층의 구미를 당길 만한 특별한 요리들을 한 데 모았다.

한식과 중식은 물론 분식, 양식, 다이어트식, 디저트 등 미원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요리법을 종류별로 알기 쉽게 정리했으며 알아두면 유용한 요리 정보까지 수록했다. 별도의 계량도구 없이 밥숟가락을 이용한 간편 계량법을 소개해 요리에 서툰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으며 60여 년 역사의 미원을 둘러싼 각종 에피소드도 공개해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한다.

특히 복고 감성을 자극하는 레시피뿐만 아니라,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미니멀한 사이즈로 책상이나 주방에 두고 꺼내 보기도 쉽다.

못된고양이, 신학기 백팩 출시…중고등부터 직장인 아우른다

엔캣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가 신학기를 앞두고 백팩 제품을 24일 출시했다.

못된고양이는 학생을 겨냥한 백팩 세트와 직장인을 겨냥한 백팩 세트를 나눠서 출시해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아우르는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백팩은 중고등-대학생 세트 9개, 대학생-직장인 세트 10개로 구성돼 총 19개의 다양한 종류로 출시됐다. 두 세트 모두 블랙, 아이보리, 네이비, 그레이 등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넉넉한 수납 공간까지 갖춰 등하교 및 출퇴근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은 물론 직장인들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백팩을 출시하게 됐다”며 “타깃층을 설정해 많은 품목을 선보이게 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