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5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5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2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면역력이 저하되면 어떤 병이든 노출되기 싶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마늘'입니다. 마늘은 강력한 살균과 항균 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있어 살균력이 뛰어나고 특히 항암 식품 중 강한 항생제로도 꼽힙니다.

양파 역시, 다량의 알리신 성분이 있고요.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퀘르세틴' 성분도 포함돼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쇼가올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 촉진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면역 세포인 T 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킨다고 하네요.

고구마는 칼륨이 많이 함유돼 있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며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아울러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많아 면역체계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해 몸속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없애주고 백혈구 기능을 향상, 면역을 강화해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면역력 높여보시는 건 어떠세요?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