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SG닷컴, ‘쓱배송’ 최대 20% 늘린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SSG닷컴, ‘쓱배송’ 최대 20% 늘린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2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SSG닷컴 네오003에 주차된 쓱배송 차량 (신세계그룹 인사이드 제공)
SSG닷컴 네오003에 주차된 쓱배송 차량 ⓒ신세계그룹

SSG닷컴, ‘쓱배송’ 최대 20% 늘린다

SSG닷컴이 코로나19 감염증으로 폭증하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 대응을 위해 가능한 자원을 모두 가동하기로 했다.

SSG닷컴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P.P(Picking & Packing) 센터의 ‘쓱배송’ 처리물량을 기존 대비 지역별로 최대 20%까지 늘린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스토어 네오(NE.O)에서 출발하는 서울ㆍ경기지역 대상 새벽배송도 기존 대비 50% 확대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본격화된 지난달 28일 이후 이 쓱배송 주문 마감률은 전국적으로 평균 93%선까지 상승했다. 특히 확진자가 크게 늘어난 주말 이후 전국 평균 주문 마감률은 99.8%까지 치솟았다. 코로나19 사태 이전 쓱배송 마감율은 전국 평균 80%선임을 감안하면 거의 20%가 더 늘어난 셈이다. 특히 대구와 경상북도 일부 도시의 경우 지난 19일 오후 1시경부터 주문이 폭증하기 시작해 지난 23일 기준으로 28일 금요일까지 지정 가능한 시간대 별 예약배송이 모두 마감되기도 했다.

이에 SSG닷컴은 전국적으로 배송차량을 60대 이상 늘리는 한편, P.P센터 인력도 단기적으로 증원해 처리 가능한 물량을 기존보다 최대 20% 더 늘려 하루 약 6만건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을 수립했다. 현재 SSG닷컴은 온라인스토어 네오 외에도, 전국의 이마트 P.P센터에서 일 5만건 배송을 소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약배송 가능일도 주문하는 날로부터 5일 뒤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늘린다. 기존 예약배송 지정은 주문일로부터 4일 이후까지 가능했다. 온라인스토어 네오에서 출발하는 ‘새벽배송’ 물량 또한 25일부터 서울, 경기 일부 지역 하루 1만건에서 1만 5천건까지 50% 늘린다.

애경산업 세정제 브랜드, 출시 이후 두 자릿수 성장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31.5% 성장하며 출시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로 구성된 엄마의 선택은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2016년에 49.7%, 2017년에 83.2%, 2018년에 16.9% 성장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회사 측에서는 다목적 세정 기능 외에도 소비자들의 ‘성분’에 대한 관심 증가가 매출 성장에 한 몫을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최근 ‘케모포비아’(Chemophobia:화학물질공포증), ‘체크슈머’(Check+Consumer) 등의 신조어가 등장하는 등 몸에 직간접적으로 닿는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좋은 성분’을 찾는 트렌드가 형성돼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베이킹소다는 1종 주방세제로 과일, 야채, 식기 세척이 가능하다. 약알칼리성인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는 세정 시 물과 섞이면 지방산으로 이루어진 기름때를 수용성으로 변화시켜 세정이 쉽도록 도와주며 물을 부드럽게 만드는 연수화 작용을 통해 세정력을 높여준다. 

다용도 표백제로 대표되는 과탄산소다는 물과 반응해 활성화된 산소를 발생시켜 표백, 얼룩제거 및 세탁 시 삶은 듯한 효과를 준다. 산성 성분인 구연산은 물때 및 얼룩 제거에 효과적이다.

오리온 ‘초코파이情’, 현지화로 글로벌 제2 도약

오리온은 출시 46주년을 맞은 초코파이가 한·중·베·러 각국의 현지화된 맛으로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제 2 의 도약에 나서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해 말 한국에서 선보인 ‘찰 초코파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에서도 ‘라즈베리’, ‘체리’, ‘블랙커런트’ 등 과일 맛을 담은 초코파이를 잇따라 내놨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11월 초코파이에 전통 디저트인 인절미와 흑임자 등 떡을 접목한 ‘찰 초코파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매진되기도 하면서 현재 생산 즉시 전량 출고되고 있다. 

러시아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베리 맛 초코파이를 출시해 호평받고 있다. 러시아인들에게는 ‘다차’(텃밭이 딸린 시골별장)에서 농사지은 베리류를 잼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익숙하다. 이 같은 다차 문화에 착안해 지난해 하반기 ‘라즈베리’, ‘체리’ 맛 초코파이를 내놓은 데 이어 올해 1월 ‘블랙커런트’ 맛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오리지널 맛 중심에서 벗어나 ‘초코파이 다크’, ‘초코칩 초코파이’ 등과 함께 베리 맛 제품들이 추가되면서 초코파이 매출이 전년 대비 23% 넘게 성장했다.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현지인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이 안착했다. 중국에서는 차를 즐겨 마시는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초코파이 마차’를 지난 2016년에 출시했고, 베트남에서는 진한 초콜릿 맛을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 성향에 맞춰 빵 속에 카카오를 듬뿍 담은 ‘초코파이 다크’를 2017년에 내놓은 바 있다. 두 제품 모두 브랜드 전체 매출에서 1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며 매출과 시장점유율 제고에 한몫을 하고 있다. 

이 같은 초코파이 현지화 전략의 성과는 글로벌 통합 R&D 관리의 결과다. 오리온은 지난 2017년 R&D 역량 및 글로벌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법인이 헤드쿼터가 돼 연구기획팀을 신설하고 글로벌 통합관리를 본격화했다. 이를 통해 법인별 R&D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국 소비자 특성에 맞춘 신제품들을 지속 선보였다. 올해는 글로벌연구소를 출범하며 R&D 본부 기능을 강화해 글로벌 제품력 강화 및 성장 전략에 나선다.

푸르밀, 떠먹는 ‘흑당 생크림 요거트’ 출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국내 최초 떠먹는 ‘흑당 생크림 요거트’를 25일 출시했다.

흑당 생크림 요거트는 흑당의 진한 단맛과 부드러운 생크림의 조화로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브라운 펄’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1g당 1000만 마리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사탕수수를 졸여 만든 흑당의 깔끔하면서도 달콤함은 영양면에서도 일반 백설탕보다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 올리고당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흑당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으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푸르밀은 앞서 선보인 ‘더 깊고 진한 흑당밀크티’는 SNS와 입소문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어 ‘더 깊고 진한 흑당카페라떼’를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KFC,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 할인가에…‘국민버켓’ 선봬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다음달 2일까지 ‘핫크리스피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국민버켓’을 선보인다.

국민버켓은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으로 구성된 버켓 메뉴로, 기존 가격에서 28% 할인된 1만2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프로모션 제품인 핫크리스피치킨은 KFC만의 비법으로 튀겨내 매콤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메뉴로,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KFC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다.

동시에 KFC는 오리지널타워버거 단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후렌치후라이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주는 세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리지널타워버거는 오리지널 치킨과 해쉬브라운, 치즈 슬라이스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속재료와 참깨 소스가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