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코로나19’ 피해 우려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일유통, ‘코로나19’ 피해 우려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2.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코레일유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인을 지원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철도 역사 내 매장 운영자와 화훼농가 등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 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은 코로나19 비상방역대책 회의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매장 임대 수수료를 경감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 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인을 지원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본사 임대료와 철도 역사 내 매장 운영자 및 화훼농가 등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지원 대책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상생·동반성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결정됐다.

실제로 코레일유통은 서울 영등포 소재 본사 입주업체에 대한 임대료와 성균관대복합역사, 전국 철도역사 내 매장 및 스토리웨이 편의점 수수료를 20% 조정해 입점 업체 자금 부담을 덜어 주기로 했다.

이외에도 철도 역사 내에 꽃 직판매장 운영을 통해 수요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며, 사무실 내 1 사원 당 1 화분 지급 및 회의 테이블마다 화분을 배치하고 있다.

이번 중소상인을 위한 지원 대책은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코로나19의 경과에 따라 추가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레일유통은 자체적으로 내수 진작에 나서고자 현금 대신 온누리상품권으로 포상금 지급 및 직원 복지포인트 상반기 내 사용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이번 조치 외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장을 지원하고자 피해 입점업체에 대한 상품대금 조기 지급 등을 이미 실시 중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