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윙 치킨’ 60만개 판매…시장 지각 변동 예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bhc ‘윙 치킨’ 60만개 판매…시장 지각 변동 예고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25 14: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윙스타 시리즈 ⓒbhc치킨

올해 들어 윙 치킨 시장 지각 변동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윙 치킨 시장은 닭 부위 중 날개와 봉 부위로 만든 메뉴로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특화된 시장이다. 교촌치킨이 이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가운데 bhc치킨이 지난해 12월 ‘윙스타 시리즈’ 5종을 선보이며 추격에 나섰다.

25일 bhc치킨에 따르면 윙스타 시리즈는 출시 2개월 만에 60만 개가 판매됐다. 특히 윙스타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골드킹 윙’은 32만 개가 판매되는 등 출시 후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윙스타 시리즈의 판매 추세라면 조만간 윙 치킨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에 있는 교촌치킨을 위협할 가능성도 크다.

bhc치킨은 윙스타 시리즈가 단기간 내 인기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날개와 봉 등 부분육 수급이 어려워질 수 있을 것을 대비해 물량 확보 강화에 나서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윙 치킨에 대한 높은 인기는 날개와 봉 등 부분육 수급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졌다. 대부분의 치킨업계들의 윙 치킨 일부 메뉴도 조기 품절로 표기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관해 업계 관계자는 “부분육의 공급 물량은 한정돼 있으나 윙 치킨에 대한 높은 인기로 인해 소비자의 주문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물량이 제때에 공급되지 않은 현상이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2020-02-25 21:51:57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