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신세계인터내셔날, 가수 양준일 전속 모델로 발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신세계인터내셔날, 가수 양준일 전속 모델로 발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26 10: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배철수 잼 출연 당일 엠포리오 아르마니 셔츠 위로 아디르 목걸이를 살짝
걸친 양준일 ⓒ양준일 인스타그램

신세계인터내셔날, 가수 양준일 전속 모델로 발탁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 아이콘으로 떠오른 양준일을 회사의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준일이 30년 전부터 아르마니 브랜드를 좋아했다고 여러 차례 밝힌 것이 인연이 돼 모델 계약까지 이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양준일은 모델 활동 기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 제품을 자유롭게 협찬받으며 회사의 앰버서더로 활동한다. 

모델 계약 이후 양준일의 첫 번째 활동은 지난 24일 방송된 MBC의 ‘배철수 잼’으로, 이날 양준일은 블랙 앤 화이트 패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르마니를 좋아하는 양준일답게 엠포리오 아르마니 화이트 셔츠를 입었고 셔츠 칼라 위로 신세계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의 십자가 목걸이를 살짝 걸쳤다. 롱 카디건은 트리니티 제품이다.

이날 입은 의상은 양준일이 패션 전문가들과 함께 직접 고른 것으로, 각종 활동을 위한 의상 스타일링과 패션 아이콘으로 부활하는 과정이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유튜브 채널 449TV를 통해 시리즈로 공개된다.

LG생활건강, 업무 로봇 채용…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박차

LG생활건강이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로봇업무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인 ‘알(R) 파트장’의 도입과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업무 혁신과 고도화를 추진한다.

26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로봇 알 파트장은 사람이 컴퓨터(PC)로 처리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학습해 PC에서 이뤄지는 정형화되고 사람의 판단이 필요하지 않은 업무를 수행한다. 사내에서 빈번하게 작업하는 엑셀 업무와 특정 전산시스템의 조회 및 다운로드, 입력은 물론이고 메일 송·수신이 가능해 최종 결과 자료를 담당 임직원에게 전송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알 파트장은 영업, 회계, 마케팅 등 다양한 부서에서 총 8대가 활약하고 있다. 이들(알 파트장 1~8)은 정식 인사 등록까지 마쳐 사내 통신망에 ‘인명(동료)’으로 검색되고 알 파트장의 도움이 필요한 업무를 신청할 수 있는 게시판도 최근 개설됐다.

현재 LG생활건강에서 알 파트장이 수행 중인 업무는 249개로, 237명이 연간 총 3만9000시간을 투입해야 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실적 보고, 매출 및 주문 처리 등 수작업이 많은 영업 영역에 집중 활용돼 영업사원이 본연의 업무인 영업 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알 파트장의 업무 성공률은 RPA 최고 수준인 95%를 기록하며 점차 모든 부서에서 수행하는 대표적인 수작업 업무는 알 파트장이 인계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탈뷰티, ‘녹차에서 온 유산균’ 출시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녹차에서 온 유산균’을 26일 출시했다.

녹차유래유산균 GTB1™을 포함, 6종의 복합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담아낸 녹차에서 온 유산균은 항균력이 강한 녹차잎에서도 서식하는 녹차유래유산균을 함유해 자극적인 식생활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장에 무리 없이 정착할 수 있다. 필수 미네랄인 아연, 생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와 녹차 식이섬유도 함유해 유산균의 체내 증식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4중 코팅 마이크로 캡슐 기술로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였다. 입에 닿자마자 부드럽게 잘 녹는 스노우 파우더 제형의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무신사, ‘코로나19’로 입점 업체 정산 대금 조기지급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운영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에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고 26일 밝혔다.

무신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정산 대금을 선지급하며 신속하게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급 대상은 2200여 개 협력사로 220억원 규모의 정산 대금을 기존 정산일보다 20일 빠른 지난 25일 일괄 지급했다.

코로나19가 패션업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관련 업체들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다수의 협력사가 중국 공장 의존도가 높은 데다 소비심리까지 위축되면서 각종 임금, 원부자재 대금 자금 소요가 원활하지 않아 조기지급이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미영 2020-02-26 13:23:52
양준일님의 패션센스가 신세계를 만나 어떻게 펼쳐지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양준일님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