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BMW 코리아, 뉴 M8 그란쿠페 컴페티션 사전 계약…현대차그룹, 코로나19 재해구호에 50억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BMW 코리아, 뉴 M8 그란쿠페 컴페티션 사전 계약…현대차그룹, 코로나19 재해구호에 50억 지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2.2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BMW 코리아, 뉴 M8 그란쿠페 컴페티션 사전 계약

BMW 코리아는 보유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뉴 M8 그란쿠페 컴페티션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뉴 M8 그란쿠페 컴페티션은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을 발휘하는 4.4리터 M 트윈파워 터보 V8 엔진이 탑재되며, 8단 M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조화를 이뤄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2초만에 가속한다. 최고 속도는 305km/h(M 드라이버 패키지 적용 시)이다.

여기에 BMW 최신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도 적용된다. 후륜구동 기반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는 구동방식을 사륜구동과 사륜구동 스포츠, 그리고 완전한 후륜구동 모드로 선택 적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륜구동 특유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주행부터 후륜구동의 다이내믹한 주행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새롭게 개발된 M 모델 전용 'M 모드(M Mode)'와 통합형 제동 시스템도 도입했다. M 모드는 다양한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의 개입 여부를 설정하는 기능으로 ‘로드(ROAD)’와 ‘스포츠(SPORT)’, 컴페티션 모델에 한해 적용되는 레이스 서킷 전용 ‘트랙(TRACK)’ 등 총 세 가지 세팅이 가능하다.

BMW 뉴 M8 그란쿠페 컴페티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3810만 원이며, 3월 말 국내 출시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가까운 BMW 전시장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현대차그룹, 코로나19 재해구호 50억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 코로나19의 사전 방역과 조속한 피해 복구 등을 돕기 위해 50억 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과 전국재난구호협회는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방역서비스를 조기에 실시하고, 방역 물품과 생필품 등을 적기 공급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대구·경북 지역 내 노인 및 장애인 시설과 지역 아동센터, 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가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열감지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소외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에게 식료품 키트도 전달한다.

더불어 경제활동 위축으로 피해가 큰 저소득층과 자가 격리자를 위해 체온측정기와 손세정제, 마스크 등의 예방 물품을 제공하는 한편 의료진의 방역 물품 구입을 돕고, 적재적소에서 예방·방역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한국폴리텍대학과 고용연계 MOU 체결

금호타이어는 지난 18일 대전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세일즈 트레이닝 센터에서 한국폴리텍대학 5개 캠퍼스와 타이어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맞춤형 인력 취업을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998년 설립된 한국폴리텍대학은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국책특수대학으로, 전국 8개 대학 34개 캠퍼스로 이뤄져 있다. 졸업생 취업률이 매년 85%를 상회하는 등 국내의 대표적인 직업교육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은 한국폴리텍대학 캠퍼스 중 자동차학과를 보유한 정수, 남인천, 광주, 부산, 창원캠퍼스 총 5개 캠퍼스와 이뤄졌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4월부터 해당 대학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최종 취업의사가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전문가 교육을 실시한 후 금호타이어 특화유통점인 전국 타이어프로와 KTS를 대상으로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이번 공동협력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관과의 공동협력을 통해 학교와 기업이 윈윈하는 선순환 구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