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1사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저축銀, 1사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상 수상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2.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유리나 웰컴저축은행 대리가 수원선일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유리나 웰컴저축은행 대리가 수원선일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유리나 금융소비자보호팀 대리가 금융감독원과 6개 금융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한 ‘1사1교 금융교육’ 2019년 우수사례에 선정되어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웰컴저축은행과 자매결연을 맺고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한 김성삼 수원선일초등학교 선생님도 우수교사로 선정되어 저축은행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중 금융감독원은 매년 시상식을 통해 1사1교 금융교육 모범사례로 꼽힌 금융사 및 직원 그리고 자매결연한 학교의 선생님을 선정하여 포상한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시상식은 열리지 않았고 개별 포상만 이뤄졌다.

웰컴저축은행은 2016년 예림디자인고등학교와 처음 자매결연을 맺은 후, 2018년 수원선일초등학교 그리고 올해 인천중산초등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었다. 저축은행중앙회와 함께 가장 많은 자매결연을 맺은 웰컴저축은행은 올바른 금융교육 전달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우수사례자로 선정된 유 대리는 기존 보드게임 규칙에 금융정보를 담은 규칙을 추가하여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작성한 만족도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로서 저축은행중앙회장상을 수상한 김성삼 수원선일초등학교 선생님도 올바른 금융교육이 이뤄져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1사1교 금융교육 담당자로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리나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대리는 “금융교육으로 어린 학생에게 다양한 금융정보 및 지식을 전달할 수 있어서 자부심을 느꼈으며 스스로도 역량 강화 기회를 가지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금융교육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올바르고 유익한 지식을 전달하여 건강한 금융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