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문학 감성 담은 차별화 음료 2종 출시…CU, 꼬꼬덮밥 인기에 카테고리 매출 2배 껑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문학 감성 담은 차별화 음료 2종 출시…CU, 꼬꼬덮밥 인기에 카테고리 매출 2배 껑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문학 출판사 '창비'(창작과 비평), 식품 제조업체 '빙그레'와 함께 문학 작품을 담아낸 감성 음료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문학 출판사 '창비'(창작과 비평), 식품 제조업체 '빙그레'와 함께 문학 작품을 담아낸 감성 음료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문학 감성 담은 차별화 음료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문학 출판사 '창비'(창작과 비평), 식품 제조업체 '빙그레'와 함께 문학 작품을 담아낸 감성 음료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감성음료는 창비의 대표 문학 작품과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됐으며, '감성밀크티'(2200원, 330ml)와 '감성아메리카노'(2500원, 500ml)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감성밀크티는 인도의 대표적인 홍차 아쌈을 사용해 진한 홍차의 맛과 달콤함이 특징이며, 감성아메리카노는 브라질 원두를 사용해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제 23회 대산문학상 수상작인 황정은 작가 소설 '계속 해보겠습니다'와 이제니 시인의 '아마도 아프리카'의 대표 글귀를 상품 패키지에 감성적으로 그려냈다. 바쁜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과 위로를 전하는 따뜻한 문구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이번 감성음료 출시를 기념해 내달 9일부터 22일까지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세븐일레븐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이벤트 게시글에 개성 넘치는 감성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책 2종 중 1권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CU, 꼬꼬덮밥 인기에 카테고리 매출 2배 껑충
 
CU는 KBS 인기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하 편스토랑)의 다섯번 째 경연 우승 상품인 꼬꼬덮밥(3500원)이 CU의 즉석덮밥 카테고리 규모를 곱절로 키웠다고 27일 밝혔다.
 
꼬꼬덮밥은 지난 14일 방영된 편스토랑에서 ‘우리 닭’을 주제로 개그맨 이경규가 개발한 메뉴를 상품화해 CU가 단독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매콤달달한 이경규 특제 마라마요 소스와 고소하고 바삭한 양파 후레이크가 특징으로, 국내산 닭고기 순살을 각각 달콤짭조름한 간장소스와 매콤 알싸한 맛의 마라소스에 볶은 간장맛과 마라맛으로 출시했다.
 
꼬꼬덮밥은 출시 단 2일 만에 즉석덮밥 카테고리 매출, 판매량 기준 1위를 모두 차지했다. 꼬꼬덮밥(2종)은 출시 약 10일이 지난 25일, 동일 카테고리 내 30여 가지 상품을 모두 합한 판매량을 훌쩍 넘어섰다. 꼬꼬덮밥 출시로 CU의 즉석덮밥 규모가 2배 뛴 셈이다.
 
이처럼 꼬꼬덮밥이 크게 히트하면서 BGF리테일은 단 10일 만에 국내산 닭고기 8톤가량을 소비하는 효과를 냈다. 결식아동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인 편스토랑 누적 후원금도 크게 늘었다.
 
이마트24, 코로나19 확산에 가맹점 지원
 
이마트24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의 매장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맹점 지원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가맹점을 방문한 것이 확인될 경우, 즉시 접촉자 확인 후 격리 조치를 진행하고, 본사 비용으로 선제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에 따른 방역 후 이틀간의 휴점으로 인한 가맹점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지원안을 마련했다. 확진자 방문 점포에는 방역 당일과 다음날까지 FRESH FOOD(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상품의 폐기 비용을 100%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방역 후 휴점기간 이틀에 해당하는 월회비에 대해서 감면을 결정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중소협력업체를 위해 상품 결제대금 조기지급 요청이 있을 경우 일정을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창립 20주년 기념 초특가 기획전 진행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롯데하이마트는 3월 한 달간 전국 46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Only 하이마트', '망설이면 순삭(순간 삭제) 초특가' 등 특별 초특가 기획전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창립 20주년 초특가 시리즈 Only 하이마트 기획전을 연다. 오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200억 원 물량으로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기간에 따라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된다. 오는 28일부터 3월 15일까지 1차 기획 모델을,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2차 기획 모델을 초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1차 행사 기간에는 삼성전자 i5 노트북(39.6.cm)을 180만 원대에, 위니아대우 TV(81cm)를 19만 원대에, 위닉스 공기청정기(49.5㎡)를 19만 원대에 한정 판매된다.
 
오는 3월 6일부터는 180억 원 규모 한정수량 기획전인 망설이면 순삭(순간 삭제) 초특가가 진행된다. 3월 한 달 동안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특가 모델을 한정수량 선보인다. 초특가 행사 품목과 모델은 매주 달라진다. 또한 오는 3월 20일부터 26일까지는 'KB국민카드'와 협업해 '국민가전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받을 수 있는 캐시백 혜택을 대폭 늘릴 예정이다.
 
단 하루만 진행하는 깜짝 행사도 있다. 오는 3월 5일에는 온·오프라인 공통 '식세기(식기세척기) 데이' 기획전을 연다. 이날 하루동안 SK매직 식기세척기(12인용)를 69만 원에 판매하는 등 식기세척기 인기 모델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된다.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 엘포인트(L.point) 3만 5000포인트 등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롯데홈쇼핑, 이달 28일부터 재택근무 시행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임직원 감염 및 지역 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방송 제작을 위한 필수 인원을 제외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금주부터 임산부와 어린이집 휴원, 초등학교 개학 연기로 자녀 돌봄이 필요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유연근무제를 확대 운영해 왔다. 그러나 감염자 확산이 계속되자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정부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재택근무를 전면적으로 확대해 시행하기로 했다.
 
해당 기간 동안 필수인력을 제외한 임직원들은 자택에서 노트북, 메신저, 유선 등을 활용해 근무하게 된다.
 
집닥, 상업 인테리어 부문 통계 현황 및 트렌드 공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공사유형별 분포 등을 포함한 상업 인테리어 부문 통계 현황을 27일 공개했다.
 
이번 자료는 2019년 2월부터 2020년 1월 말까지 약 1년간 집닥 플랫폼을 통해 계약 및 시공한 전국 상업 인테리어 가운데 1000여 건의 사례가 표본 조사됐다.
 
집닥을 통해 전국에서 진행된 상업 인테리어를 공사유형별로 분류한 결과, 카페·식당이 전체의 31.8%로 약 1/3을 차지했다. 이어 상가·매장(26.3%), 사무실(19.1%), 학원·교육(11.8%), 숙박·병원(4.1%)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역별 분류에서는 서울의 경우 사무실 인테리어가 26.9%로 타 지역 대비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서울 내 사무실 인테리어 시공 비중이 가장 높은 구역은 경제활동 인구와 시설이 많은 강남구(24.2%)로 나타났다.
 
또한 경기도는 서울과 비교해 학원·교육(18.1%) 목적의 인테리어가 상대적으로 높게 집계됐으며, 컴퓨터 코딩, 실내 스포츠 등 특화된 학원의 공간 의뢰 사례가 전체 절반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